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전/과학∙기술/보건∙환경
원주시 친환경유역 통합관리센터, 친환경 생황 습관 만들기 프로젝트 '가치통장' 운영
기사입력: 2024/07/04 [07:55]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최인갑 기자

 원주시 친환경유역 통합관리센터 '물빛누리'는 '같이해서 가치있는 친환경 생활습관 만들기 프로젝트, 가치통장'을 운영한다.

 


'같이해서 가치있는 친환경 생활습관 만들기 프로젝트, 가치통장' 프로젝트는 '가치통장'을 발급받아 친환경 생활습관 실천 시 도장을 적립할 수 있다. 10개 이상 적립 시 우유팩재생휴지와 생분해 칫솔 등 친환경 제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2024년 연말까지 상시 운영하는 '가치통장'의 발급과 도장 적립은 통합관리센터(물빛누리, 문막읍 원문로 1765) 방문 시 가능하다.

 

원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친환경유역 통합관리센터 내 가치있숍 로컬푸드 구매 ▴친환경유역 통합관리센터 프로그램 참여 ▴안 쓰는 물건 나눔 ▴플라스틱 병뚜껑 및 종이 쇼핑백 기부 시 도장을 적립할 수 있다.

 

원주시 친환경유역 통합관리센터(물빛누리)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탄소배출 저감에 기여하는 로컬푸드 구매와 불필요한 소비 지양과 같은 친환경 생활 습관이 원주시민의 일상에 정착되어야 한다"라며 "이번 '가치통장' 프로그램이 원주시민에게 친환경 생활 습관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 친환경유역 통합관리센터(물빛누리) 홈페이지(www.waternuri.com)를 확인하거나 전화(☎033-748-7474)로 문의하면 된다.

 

최인갑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