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축∙수산/경제일반/IT
카카오페이손해보험, 갤럭시 Z플립6·폴드6 출시 맞춰 ‘휴대폰보험 사전예약’ 이벤트
휴대폰보험 사전예약하면 가입 시 1개월 보험료만큼 카카오페이포인트 지급
기사입력: 2024/07/03 [09:14]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최인갑 기자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대표 장영근)이 새로 출시하는 휴대폰 소식에 대한 알림을 신청만 해도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휴대폰보험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휴대폰보험 사전예약' 이벤트는 출시 예정인 갤럭시 Z플립6이나 Z폴드6 대상 휴대폰 수리 시 자기 부담금 비율을 파격적으로 낮춘다. 매년 할인받고 아껴 쓰면 돌려주는 휴대폰보험 혁신에 이어 보험을 통해 받을 수 있는 혜택과 대상을 넓히겠다는 취지다.

 

갤럭시 Z플립6·폴드6 등 새 폰 출시 전 '사전예약' 신청만 해도 혜택∙∙∙보험료 결제는 새 폰 구매 후 보험 가입 시 진행

 

'휴대폰보험 사전예약'은 갤럭시 Z플립6·폴드6 등 새 휴대폰을 출시할 때 카카오톡으로 알림과 함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이다. 사전예약 신청만 해도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휴대폰보험을 2년 내로 가입하면 1개월분 보험료만큼을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3개월 보험료 정상 납부 후 리워드 지급 시점까지 보험 계약을 유지하면 최대 30,000P까지 받을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휴대폰 기종이나 통신사 제한 없이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휴대폰보험 사전예약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전예약 혜택 받기'를 선택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사전예약은 출시 알림 서비스와 각종 혜택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기획했다. 추후에 꼭 보험을 가입해야 하거나 미리 결제를 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휴대폰 출시 시점에 카카오톡으로 알림 메시지를 받은 후 휴대폰보험 가입 여부를 결정하면 된다. 예를 들어 사전예약을 한 신청자는 신규 모델인 갤럭시 Z플립6, 폴드6가 출시하는 시점에 혜택 알림을 받게 되고 새 폰 구매 후 실제 보험을 가입할 때 사전예약 혜택을 받는 구조다.

 

‘휴대폰보험 사전예약’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채널의 홈 ▴ 이벤트 탭 혹은 카카오페이 홈 ▴ 보험상품 ▴ '결제 없이 휴대폰보험 사전예약'에 들어오거나 네이버에서 카카오 휴대폰보험' 검색 후 '사전예약' 썸네일을 선택해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 Z플립6·Z폴드6 대상 수리비 한도 90%까지 확대∙∙∙기간 한정 혜택 제공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갤럭시 Z플립과 Z폴드시리즈의 수리비가 높아 부담인 사용자를 위해 출시 예정인 갤럭시 Z플립6이나 Z폴드6 전용 혜택도 마련했다. 갤럭시 Z플립6이나 Z폴드6에 대해 휴대폰보험 가입 시 자기부담금 비율을 10%로 설정하면 휴대폰 수리비를 최대 90%까지 받을 수 있다. 이는 통신사 휴대폰보험이나 제조사 보상 프로그램 등 통상적으로 휴대폰 수리 시 30%-40%를 자기 부담금으로 내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파격적인 혜택이다.

 

갤럭시 Z플립6 사용자가 자기부담금을 10%로 설정하고 휴대폰보험에 가입하면 수리비 총액이 50만 원이 나왔을 때 45만 원을 보상받고 5만 원만 자기부담하면 된다.

 

자기 부담금 DIY, '장기유지 할인' 등 휴대폰보험 시장의 새로운 바람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휴대폰보험은 정해진 플랜에 따라 보장 수준이 고정된 일반적인 휴대폰 파손 보험과 달리 수리 보장 횟수나 자기 부담금 비율, 이에 따른 보험료 수준을 사용자 입장에서 필요한 만큼 고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매년 휴대폰 가격은 내려가는데 보험료는 고정되어 있다는 점이 사용자에게 부담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가입 후 13개월부터 5%, 25개월부터 12% 추가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보험사 입장에서 손해라고 여겨질 수 있는 혜택들이 사용자들에게 호평을 받으면서 출시 한 달 만에 일일 휴대폰보험 가입자가 전월 대비 3배 증가했다.

 

알뜰폰이나 자급제, 통신사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게 가입 대상의 범위를 넓혀 보장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한 것도 카카오페이손해보험만의 차별점이다. 지금까지는 대부분 휴대폰 판매 대리점에 직접 방문해 휴대폰을 개통하면서 특정 통신사를 통해 휴대폰보험에 가입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알뜰폰(MVNO) 이용자까지 보험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가입 가능 대상 범위도 개통 60일 이내 사용자까지 과감하게 넓혔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앞으로도 매년 할인받고 아껴 쓰면 돌려받는 휴대폰보험 등 혁신적인 보험 상품을 출시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이번 휴대폰보험 사전 예약 이벤트처럼 더 많은 사용자들이 보험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최인갑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