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전/과학∙기술/보건∙환경
원주시 체육과, 소규모 체육시설 일제점검∙∙∙안전관리 총력
시민 안전 최우선으로 여기는 원강수 원주시장의 특별 지시사항∙세심한 지도
기사입력: 2024/06/17 [08:01]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최인갑 기자

 

 

 원주시 체육과(마을체육팀)는 관내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2024년 5월 31일부터 6월 14일까지 ‘상반기 마을단위 체육시설 일제점검’을 시행했다.

 

원주시는 전수조사를 통해 관내 518개소 소규모 체육시설을 전수 점검하고 영조물 배상보험 미등록 시설을 조사하는 등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했다.

 

이번 전수조사는 평소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원강수 원주시장의 특별 지시사항과 세심한 지도가 더해졌다. 원강수 시장은 소규모 체육시설 관리는 이용자의 편의와 안전에 직결되는 만큼 농구장에 망가진 그물까지 보수하는 세밀한 관리를 강조했다.

 

원주시 체육과(마을체육팀)는 종합운동장 부근 체육공원 내 야외농구장 농구 골대 그물망을 정비해 시민들 불편 해소에 나섰다. 마을 단위 체육시설 확충 및 효율적 관리를 위해 2024년 하반기 82억여 원의 예산을 투입하고 11곳의 신규 마을 체육시설을 확충하는 한편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 안전을 위한 각종 시설도 보수할 예정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야외농구장의 농구 골대 그물망 교체까지 세심히 살피는 노력이 필요하다”라며 “이용자 안전 수칙 안내문 게시 등 신속히 필요한 조치에 만전을 기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이어 “현재 추진 중인 동부권 종합체육단지 같은 대규모 체육시설 확충 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에 못지않게 이미 조성한 체육시설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하도록 세심하게 관리하는 일도 민선 8기 원주시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인 '건강하게 땀 흘리는 원주' 구현을 위해 꼭 필요한 일”이라고 덧붙였다.

 

최인갑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