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체육/관광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아시아나항공, 문화예술 진흥∙향유 확대 목적 업무협약
기사입력: 2024/06/17 [09:43]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구미경 기자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대표이사 최정숙)는 아시아나항공(대표이사 원유석)과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다.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는 17일 아시아나항공과 문화 마케팅 협약을 맺고 향후 문화예술분야 협업 마케팅을 진행해 양사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 협약 내용은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의 해외 공연 시 항공권·악기 화물 운송 할인 지원 ▴해외 공연 시 아시아나항공 우선 이용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공연 홍보 등이다. 아시아나항공은 ▴공연 영상물 기내 상영 ▴아시아나항공 후원 콘텐츠 초대권 제공 및 아시아나클럽 회원 대상 공연 할인 제공 ▴아시아나클럽 우수회원 초청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는 아시아나항공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하늘 무대’가 열리게 돼 기쁘다며 양 기관의 긴밀한 교류 협력을 통해 국민의 문화 관광 서비스 발전에 힘써 한국을 넘어 K클래식의 저력을 세계인과 나눌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아시아나항공은 당사의 문화예술 교류 및 지원 경험과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가 보유한 우수 콘텐츠의 시너지를 통해 문화예술 저변 확대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1985년 국내 최초 민간 교향악단인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로 출발한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Korean National Symphony Orchestra)는 관현악은 물론 오페라·발레까지 아우르는 극장 오케스트라로 독자적인 음악세계를 구축했다. 연 100회 연주로 국민의 문화향유 확대를 위해 힘쓰고 있으며 K 클래식을 이끌 연주자·작곡가·지휘자를 위한 교육 사업으로 인재 양성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구미경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