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법률∙국회/정책
부스러기사랑나눔회 ‘학대피해장애아동 보호체계 구축 위한 제도개선 방안’ 포럼 개최
기사입력: 2024/06/14 [13:34]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강서영 기자

 부스러기사랑나눔회(대표 윤종선)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의 지원으로 2024년 6월 21일 오전 10시부터 아동권리보장원 6층 대회의실에서 ‘학대피해장애아동 보호체계 구축을 위한 제도개선 방안’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이날 ‘제3차 아동정책 기본계획에 바란다’라는 주제로 개최하는 한국아동복지학회 2024년 춘계학술대회와 연계해 진행한다.

 


부스러기사랑나눔회는 그동안 학대피해장애아동의 지원 및 보호체계구축을 위해 학대피해장애아동쉼터를 운영할 뿐 아니라 쉼터의 운영 안정화와 종사자 역량 강화를 위한 운영 매뉴얼 및 종사자 교육 교재를 개발했다. 이 과정에서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며 학대피해장애아동의 보호체계 구축을 위한 제도개선의 필요성을 인식하며 이번 포럼을 준비했다.

 

이번 포럼에는 이화여대 노충래 사회복지학과 교수와 이정은 협동조합함께하는연구 대표의 발표와 함께 최기전 보건복지부 장애인권익지원과 서기관 및 신용호 서울시 장애인권익옹호기관장, 장기원 서울시 학대피해장애아동쉼터원장, 전성원 전국학대피해아동쉼터협의회장, 이동건 빛고을아동보호전문기관장 등이 토론자로 참여해 학대피해장애아동 보호체계를 위한 다양한 대안을 제시한다.

 

윤종선 부스러기사랑나눔회 대표는 “학대피해장애아동 쉼터의 운영 매뉴얼과 종사자 교육 과정 및 교재 개발을 마무리하며 그 연구 성과를 많은 사람과 공유하고 학대피해장애아동을 위한 제도개선 방안을 고민해 보는 장이라는 것에 이번 포럼의 의의가 있다”라고 밝혔다.

 

‘학대피해장애아동 보호체계 구축을 위한 제도개선 방안’ 포럼은 부스러기사랑나눔회 홈페이지 또는 한국아동복지학회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포럼을 개최하는 부스러기사랑나눔회는 1986년 시작한 이래 ‘모든 아동이 삶의 주체로서 행복하고 건강하게 살아가는 세상을 만듭니다’라는 미션으로 빈곤·결식뿐만 아니라 돌봄, 학습기회, 심리·정서적 치유를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다음 세대로 성장하도록 38년간 아이들의 꿈을 채우는 데 앞장서는 아동복지기관이다.

 

강서영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