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법률∙국회/정책
이병진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20명과 ‘삼성 평택 공장’ 방문
이병진 국회의원 “반도체 국가경쟁력 강화 위해 총선 10대 공약으로 내세웠던 반도체 특별법 반드시 발의하겠다”
기사입력: 2024/06/15 [08:15]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이병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을)은 2024년 6월 7일 더불어민주당 경기 지역 국회의원 20명과 함께 세계 최대 규모 반도체 공장인 삼성 반도체 평택 캠퍼스를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대한민국 국가 경제의 핵심 동력인 한국 반도체 산업의 발전을 지원하고 초격차 기술 시대의 입법·제도개선 이해를 높이는 노력의 일환으로 추진했다. 참석 국회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이학영 국회부의장(군포) ▴강선우(강서갑) ▴김성환(노원을) ▴김원이(전남목포) ▴김주영(김포갑) ▴김현정(평택병) ▴문정복(시흥갑) ▴박상혁(김포을) ▴박지혜(의정부갑)▴손명수(용인을) ▴송옥주(화성갑) ▴이강일(청주상당) ▴이건태(부천병) ▴이언주(용인정) ▴이재강(의정부을) ▴이재관(천안을) ▴이학영 국회부의장(군포) ▴임광현(비례) ▴정성호(동두천양주연천) ▴정진욱(광주동구남구갑) 국회의원이다. 

 

국회의원 대표단은 삼성전자 고위 임직원들의 환영을 받으며 최첨단 반도체 시설을 견학했다. 또한, 삼성을 반도체 제조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는 최신 기술 혁신과 생산 프로세스에 대한 프레젠테이션, 미래 신산업, 수출 전망 등에 대한 프레젠테이션 등을 경청했다. 

 

이병진 국회의원은 우리나라 경제 성장과 기술주권 확보에 반도체 산업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번 방문은 대한민국의 선도적인 제조 역량과 글로벌 공급망에서 삼성 반도체의 중추적 역할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기회”라면서 “성장세에 있는 중국 반도체 시장과의 경쟁에서 우리 산업의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정부와 민간 부문의 협력 플랫폼 역할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정책 입안자로서, 평택지역 국회의원으로서 고덕을 중심으로 평택 지역 전체의 경제 활성화까지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의지를 덧붙였다. 경기 지역 더불어민주당 의원들 역시 이병진 국회의원 뜻에 공감하며 경기도가 전 세계 첨단 산업 중심지 역할을 지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반도체 평택공장은 약 289만 평방미터(약 87만평) 면적의 세계 최대 규모 반도체 생산시설 중 하나로 삼성 반도체 생산과 연구 개발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DRAM∙플래시 메모리∙로직 칩을 포함한 첨단 반도체 제품을 생산하고 있고 업계에서 가장 정교한 제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