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복지/교육/나눔∙선행
[주목] EBS, 2025학년도 입시설명회 ‘6모 분석과 의대 정원 확대’ 개최
▴의대정원 확대로 입시판 ‘지각변동’∙∙∙EBS 대형 입시설명회로 사교육 잡는다 ▴6월 15일 세종대 대양홀∙∙∙2024년 6월 4일부터 EBSi 사이트 통해 사전신청 ‘접수’
기사입력: 2024/06/04 [14:22]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EBS(사장 김유열)는 2024년 6월 15일 오후 1시부터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6모 분석과 의대 정원 확대’를 주제로 2025학년도 대학입시 대형 현장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의대 증원’, ‘무전공 확대’, ‘반수생 급증’ 등 대입 판도에 상당한 지각변동이 예상되면서 서울권 수험생과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정확하고 분명한 입시정보를 제공해 사교육 수요에 대응하고자 마련했다.

 


 설명회는 총 3교시
로 구분해 진행한다. 

1교시와 2교시에서는 EBS 대표강사인 김철회 선생님과 심주석 선생님이 각각 국어와 수학 과목의 ‘6모 출제 경향과 고득점 전략’을 집중 분석한 내용을 소개한다. EBS 측은 '6월 모의평가는 2025학년도 수능의 난이도와 방향을 가늠하는 시험이므로 두 대표 강사의 특강은 EBS 수능연계 교재와 모의평가 문제 간 밀접도를 분석하고 향후 학습 방향을 점검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3교시는 대입 및 진로상담 분야에 노하우를 겸비한 EBS 윤윤구 대표강사가 나선다. 특강 주제는 ‘의대 증원에 따른 2025 대입전략과 6월 모평 분석’으로 의대 증원이 입시 판도 변화에 미치는 영향의대 증원으로 인한 합격선 변화, 다른 대학 연쇄 이동 효과 등을 분석한 내용을 설명한다.

 

입시 설명회 사전 신청은 6월 4일부터 EBSi 사이트(https://www.ebsi.co.kr)에서 접수한다. EBS는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EBS eBook 체험용 쿠폰 제공 이벤트를 진행하며 참석자 전원에게 6월 모의평가 분석 내용과 2025 바뀌는 대입 정보를 담은 설명회 자료집도 제공한다. 

 

김유열 EBS 사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입시 정보로부터 소외됐던 수험생과 학부모, 교육 관계자들에게 맞춤형 대입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급변하는 2025 입시 판도에서 사교육 수요를 줄이는데 이바지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