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전/과학∙기술/보건∙환경
고용노동부∙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제19회 보조공학기기 박람회' 6월 4일~5일 개최
6월 4일∼6월 5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 ▴시각·지체·청각 등 다양한 장애유형의 보조공학기기 300여 점 전시
기사입력: 2024/06/03 [11:55]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은 고용노동부와 함께 2024년 6월 4일 오전 10시부터 6월 5일 오후 5시까지 서울 양재동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센터) 1층 제1전시관에서 ‘2024년 제19회 대한민국 보조공학기기 박람회’를 개최한다.

 

2024년 19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보조공학기기 박람회’는 ‘사람을 위한 따뜻한 기술’이라는 주제로 직무수행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의 직업생활을 돕기 위한 다양한 보조공학기기를 전시하고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국·내외 보조공학기기 전문가가 발표하는 ‘2024년 보조공학 국제 학술토론회(심포지엄)’를 개최하며 ‘장애인 스포츠 체험’, ‘발달장애인 e-스포츠 경기’, ‘미니로봇 축구’, 청각장애인 아이돌 그룹 ‘빅오션’과 발달장애인 여성듀오 ‘민요자매’의 축하공연 등도 진행한다.

 

또한, 박람회 기간 럭키드로우 이벤트(사전 등록, 문화 공연 참석)를 통해 추첨 모바일 스탬프 투어 미션 수행 후 결과를 인증하는 참가자에게 선착순으로 기념품을 증정한다.

 

조향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은 “그간 보조공학기기는 장애인 근로자가 직업생활에서 마주치는 한계를 극복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일할 수 있도록 마중물 역할을 해왔다”라며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앞으로 보조공학기기 산업이 한 단계 도약과 성장할 수 있도록 해서 장애인 근로자의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과 유지에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