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체육/관광
모노타입 ‘브랜드의 목소리: 타이포그래피의 힘’ 세미나 개최
기사입력: 2024/05/28 [09:47]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구미경 기자

 모노타입(Monotype)은 2024년 6월 19일 오후 2시 서울 성암아트홀에서 ‘브랜드의 목소리: 타이포그래피의 힘’을 주제로 한국 세미나를 개최한다. 모노타입은 폰트 및 서체 기술 전문 글로벌 기업으로 전 세계 폰트 제작사들과 협력해 다양한 고품질의 폰트를 제공한다. Helvetica, Times New Roman, Gotham, Arial, Avenir, Gilroy, Frutiger를 포함해 15만 개가 넘는 폰트를 보유한 타이포그래피 분야 글로벌 리더이다.

 


이번 세미나는 타이포그래피의 예술적·상업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브랜딩과 디자인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했다. 모노타입 관계자는 타이포그래피를 통한 브랜드 강화와 창의적 커뮤니케이션 미래를 모색하고 국내의 타이포그래피 및 브랜딩 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세미나에서는 모노타입의 크리에이티브 타입 디렉터 에밀리오스 테오파누스(Emilios Theofanous)를 비롯한 국내외 타이포그래피 및 디자인 분야의 유명 인사가 연사로 참여해 타이포그래피가 현대 브랜딩에 미치는 영향과 창의적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그들의 접근 방식을 공유한다. 특히 에밀리오스 디렉터는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의 전용서체 개발과 인기 폰트 디자인에 참여한 경험을 바탕으로 타이포그래피의 무한한 가능성 등을 논의한다. 아울러 한국타이포그라피학회장이자 홍익대학교 디자인학부 겸임교수인 심우진 회장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 업체 인터브랜드 디자인 총괄 장준호 이사 등이 참여해 국내외 타이포그래피 및 디자인 현장에서의 경험담과 미래에 관해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한편 ‘브랜드의 목소리: 타이포그래피의 힘’ 세미나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수요 인원이 한정되어 사전등록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사전등록은 모노타입 한국어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구미경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