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체육/관광
원주시역사박물관, 세종대왕 탄생일 기념 ‘향교에서 만나는 풍류, 별빛판소리 콘서트’ 무료 공연 개최
기사입력: 2024/05/14 [08:39]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구미경 기자

 원주시역사박물관(관장 차순덕)세종대왕 탄생일을 맞아 스승의 은덕에 감사와 존경하는 마음을 담아 2024년 5월 15일 ‘향교에서 만나는 풍류, 별빛판소리 콘서트’ 무료 공연을 진행한다.

 


원주시역사박물관은 이번 공연에서 한문을 한글로 바꿔서 부른 ‘훈민정음가’원주를 대표하는 상원사 꿩설화를 소재로 만든 창작판소리 ‘환생의 비밀 치악산 꿩 이야기’를 한글로 해석한 ‘세종판소리’를 선보인다.

 


저녁 7시부터 약 두 시간 동안 진행하는 이날 공연은 별들이 수놓은 밤하늘 아래 도심 속 고즈넉한 향교 공간이 더해져 별빛 판소리 콘서트의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차순덕 원주시역사박물관장은 “향교·서원 문화유산 활용사업을 통해 원주향교가 시민들에게 친숙하고 가까운 장소가 되길 기대한다”라며 “이번 공연을 통해 가족이 함께 한글에 대한 감사함을 다시 느끼고 한국의 클래식 판소리를 직접 보고 듣고 느껴 보시길 추천해 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원주전통문화교육원은 문화재청이 전국에 있는 우리 국가유산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새로운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게 하려는 취지로 시행하는 ‘살아 숨 쉬는 향교·서원 문화유산 활용’ 공모사업에 ‘슬로우플레이스, 나를 만나는 곳, 원주향교’라는 프로그램으로 도전해 2024년 문화재청 향교서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원주시역사박물관은 ‘향교에서 만나는 풍류, 별빛판소리 콘서트’ 무료 공연뿐만 아니라 태교바느질수업, 순산요가 프로그램, 향교에서의 완벽한 하루 캠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해 4,000여 명의 시민과 함께할 예정이다.

 

구미경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