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전/과학∙기술/보건∙환경
원주시 도로관리과, 도로조명시스템 통합∙∙∙안전한 야간 도로 환경 조성
기사입력: 2024/04/01 [08:02]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손진영 기자

 원주시청(시장 원강수) 도로조명시스템 v2.0 업그레이드로 원주의 밤이 더욱 밝아졌다.

 

▲ 도로조명시스템 화면  © 월드스타


원주시 도로관리과(도로조명팀)는 유입 인구 증가 등으로 가로등 신설과 고장처리 요청 민원이 급증함에 따라 민원처리 소요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2023년 7월부터 2024년 3월까지 가로등 양방향 시스템을 기존 도로조명시스템 v1.0에 통합하는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도로조명시스템 v2.0을 구축했다.

 

가로등 양방향시스템의 고장감지 이력을 기존 시스템에 통합·관리할 수 있는 도로조명시스템 v2.0은 원주시 34,408개의 가로등에 대한 위치, 고장 유형, 처리 현황, 가로등 점·소등 현황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자재관리 ▴단가 공사 내역 관리 ▴통계 관리 등을 통합·관리할 체계를 갖춰 방대한 자료를 신속하게 분석해 빠른 고장 처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원주시 도로관리과(도로조명팀)는 시스템을 통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가로등 고장 발생 패턴을 파악해 고장을 예방하고 신속한 처리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도로조명관리시스템 v2.0은 단순 고장 수리를 넘어 고장을 예측·예방하는 혁신적인 시스템이다”라며 “가로등 고장을 최소화해 원주의 밤길이 더욱 밝아지도록 가로등 관리에 더욱 신경쓰겠다”라고 말했다.

 

손진영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