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나눔/기부/선행·칭찬
카르페디엠 피아노 앙상블, 롯데콘서트홀 피아노 듀오 마티네 공연 개최
티켓 수익금 전액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구호금 기부
기사입력: 2023/03/23 [09:58]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성신여자대학교 안미현 교수를 음악감독으로 젊은 피아니스트들이 모여 함께하는 카르페디엠 피아노 앙상블은 3월 28일 롯데콘서트홀에서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특별히 티켓 수익금 전액을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구호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카르페디엠 피아노 앙상블은 2019년부터 연주를 통해 시각장애 피아니스트 장학금 수여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는 전문 연주 단체이다.

 

마티네 콘서트로 진행하는 이번 공연에서는 한 대의 피아노로 두 명이 연주하는 구성부터 두 대의 피아노로 네 명이 연주하는 구성까지 피아노 앙상블의 다양한 편성을 18명의 피아니스트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주목해볼 만하다. 한국인들에게 사랑받는 연주곡인 체코 작곡가 스메타나의 ‘몰다우’를 비롯해 리스트의 ‘파우스트 왈츠’, 비제의 오페라 '카르멘'에서 발췌한 윌버그의 ‘카르멘 판타지’까지 다양한 작품을 준비했다.

 

공연을 주관하는 앙상블리안 심은별 대표는 “피아노 앙상블을 위한 대표적인 작품들이 한자리에 모인 공연이다. 이번 공연을 통해 피아노 앙상블 음악에 입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린다”라고 말했다.


카르페디엠 피아노 앙상블 대표인 피아니스트 박해진은 “좋은 취지로 준비한 공연인 만큼 연주자들도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이번 공연이 아픔을 겪고 있는 튀르키예-시리아 이재민 분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며 이번 공연에 의미를 부여했다.


공연 티켓은 전석 2만 원이며 예매는 롯데콘서트홀, 인터파크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