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사회/복지/인권/법률
경기도 인권담당관 '제1회 경기도 인권작품 공모전' 개최
기사입력: 2022/06/29 [10:32]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대원 기자

 경기도 인권담당관 인권정책팀이 인권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제1회 경기도 인권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인권과 평화로 누구나 존엄한 경기도’를 구현할 수 있는 참신한 디자인으로 ▴캐릭터 ▴이모티콘 ▴포스터 ▴슬로건 등 총 4개 분야를 모집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 기간은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로 단체 접수는 불가능하다. 응모자 1인이 2점 이내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내 ‘경기도 통합공모’에서 확인하면 된다.

 

도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분야별 최우수작품 1건, 우수작품 2건씩 총 12건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우수작품과 우수작품 수상자에게는 분야에 따라 25만 원에서 150만 원 사이 시상금을 지급한다. 결과발표는 11월 초 경기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선정된 작품들은 직원용 게시판, 인권 교육 자료 등에 삽입해 조직문화를 개선하고 경기도 인권 정책 홍보에 활용할 방침이다. 또, 전국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에 배포해 일상에서 인권 감수성을 향상하게 하는 데도 활용할 예정이다.

 

김장현 경기도 인권담당관은 “이번 공모를 통해 인권이라는 개념이 멀리 있지 않고 우리 일상에 깊숙이 스며들어 있다는 인식이 자리잡히기를 바란다”라며 “지속해서 도 인권가치 확산을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김대원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