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사회/복지/인권/법률
미지센터, 온라인 진로 체험 프로그램 ‘슬기로운 진로탐구생활’ 영상 배포
기사입력: 2022/06/29 [13:00]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강서영 기자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미지센터)는 6월 말부터 비대면 청소년 진로 체험 프로그램 ‘슬기로운 진로탐구생활’을 진행한다.

 

미지센터는 스포츠 마케터, 특수 효과 전문가 등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진로 체험 영상을 제작해 미지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배포할 예정이다.

 

▲ 왼쪽부터 울산현대축구단 김광국 대표이사, 국제축구연맹(FIFA) 잔니 인판티노 회장  © 월드스타


첫 번째 영상 주인공은 현재(6월 29일 기준) K리그1 1위를 달리는 ‘울산 현대 축구단’의 김광국 대표이사와 성하원 스포츠 마케터다. 진로 인터뷰를 비롯해 밸런스 게임 등 흥미로운 구성을 통해 많은 청소년이 프로 스포츠 구단 대표 및 스포츠 마케터의 일상과 진로 준비 과정 등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슬기로운 진로탐구생활은 청소년의 직업 선호도 및 성장 가능성 등을 고려해 진로 분야를 선정했다. 전문가의 실제 업무·경험에 중점을 둠으로써 영상을 시청하는 청소년들이 해당 직무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3편의 영상을 차례대로 올릴 예정이다.

 

미지센터는 슬기로운 진로탐구생활 프로그램으로 우리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진로 활동 정보를 얻고 자기 이해 및 진로 다양성 인식을 바탕으로 올바른 진로 계획을 수립할 것으로 기대했다.

 

영상은 미지센터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유튜브 채널 구독, 알림 설정을 통해 신규 영상 업로드 소식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강서영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