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 전문기관 IDC에 따르면 인도 스마트폰 시장의 51%가 주요 30개 도시에 집중해 있으며, 수도 뉴델리지역이 1위, 뭄바이지역이 2위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Tier II, Tier III 등 중소 25개 도시의 스마트폰 시장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약 21.3%를 점유하고 있다.
데이터 통신 보급 및 EC사이트 판매망 확대 영향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3G 대응 스마트폰 매출을 웃도는 4G 차세대 네트워크의 급속한 보급으로 수요는 급격히 증가할 전망이다.
인도 주요 30개 도시에서 판매되는 브랜드별 스마트폰의 시장 점유율을 살펴보면 Samsung 스마트폰이 29.4%로 1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인도의 Micromax가 14.7%로 2위에 올랐으며, Lenovo&Motorola 10.1%, Intex 8.2%, Lava 7.1%, Apple 4.6%, Xiaomi 3.5% 순이다.
▲ Micromax 스마트폰(Micromax 홈페이지)
* 마이크로맥스(Micromax)
설립 : 2000년 3월 29일
본사 : 인도 하리아나 구르가온
주요제품 : 모바일폰,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 LED TV, 3G데이터카드 등
매출 : US$ 21억달러
순이익 : US$ 1억달러 - 2014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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