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일반·교육·손팻말
글로벌사이버대학교, 2022학년도 신·편입생 2차 모집
기사입력: 2022/01/18 [09:06]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강서영 기자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는 2022학년도 신·편입생 2차 모집을 1월 18일부터 2월 15일까지 진행한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코로나19로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해외 유명 대학과의 학점 교류 체결 등으로 주목받는 K-교육 선도대학이다. 실제로 2021년 가장 큰 규모의 교육포럼으로 개최한 ‘2021 미래사회 교육컨퍼런스’에 외국 대학으로 참가한 인도힌두스탄공과대학, 인도네시아 비누스대학 모두 글로벌사이버대학교와 학점 교류 및 K-원격 교육 협력 모델을 도입한 대학으로 주목받았다.

 

한류 선도대학답게 천안 본교 캠퍼스에는 한민족역사문화공원이 있으며, 서울 압구정에 있는 서울학습관에서는 K-POP 홍보관 ‘팝콘’ 및 글로벌케이팝진흥원을 운영 중이다.

 

2010년 세계에서 처음으로 뇌교육 학위과정을 만든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생애주기별 뇌 활용 전문인력 양성체계를 구축하며 인공지능 시대 인간 고유 역량 계발을 위한 체계적인 훈련과정을 개발해 왔다. 글로벌K문화, 치매전문케어 연계전공도 두고 있다.

 


일찍이 국내 대학 최초로 ‘K-미네르바 대학’ 비전을 선포하며 한국형 미래교육 혁신모델을 제시한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022년 휴먼테크놀로지 선도대학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2022학년도에는 기존 뇌교육학과와 뇌인지훈련학과 신설을 통한 뇌활용헬스프로모션학부 승격을 시작으로 국내 대학 최초로 명상치료학과와 1인창업경영학과를 잇따라 신설했다. 뇌교육융합연구소, 휴먼AI융합연구소, 한국뇌기반감정코칭센터, 글로벌케이팝진흥원 등 특성화 부설기관을 다수 설립했으며 사이버대학 중 높은 수준의 장학금을 지원해 등록금의 부담 없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는 것이 커다란 장점이다.

 

2022학년도 모집 학과는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명상치료학과 △스포츠건강학과 △뇌교육학과 △뇌인지훈련학과 △AI융합학과 △방송연예학과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실용영어학과 △융합경영학과 △1인창업경영학과 △동양학과 등 총 14개 학과이다.

 

강서영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