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연예·관광·체육
스타메이킹 플랫폼 트윙플, 앱 누적 다운로드 수 10만 돌파
기사입력: 2022/01/18 [09:31]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민수연 기자

 달라라네트워크(대표 김채원)가 자체 개발한 스타와 팬의 참여형 스타메이킹 플랫폼 ‘트윙플(Twinkple)’이 정식 출시 10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1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2021년 12월 양대 스토어 누적 다운로드 수 5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지 약 한 달 만이다.

 


달라라네트워크는 세상의 모든 빛나는 이들을 지지하고 응원한다는 의미에서 출발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미디어 산업 전문 기업으로 2021년 3월 트윙플(Twinkple) 앱을 출시했다.

 

트윙플은 스타와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챌린지를 운영하고, 엔터테인먼트, 기업들과 연계해 실제 데뷔로 이어질 수 있는 앨범 제작, 프로필 촬영 등 실질적인 지원을 하는 플랫폼으로 전체 유저 중 약 80%가 엔터테이너를 꿈꾸고 K-POP에 관심 있는 10~20대이다.

 

트윙플 앱은 현재 한국뿐 아니라 글로벌 14개국에 서비스하며 국내외 K-POP에 관심 있는 유저들의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트윙플’ 앱에서는 챌린지에 참여해 모은 별조각으로 유저가 원하는 데뷔 포트폴리오를 직접 만들 수 있다. 다이어트 식품, 피트니스 제품에서부터 MV 제작, 쇼케이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받아 엔터테이너로 성장할 수 있다. 이 밖에 실제 연예 엔터테인먼트 오디션에 참여하고 기획사 관계자의 캐스팅이 이루어져 연예인을 꿈꾸는 이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달라라네트워크 김채원 대표이사는 “트윙플은 엔터테이너를 꿈꾸는 모든 이가 쉽게 접근해 다양한 기회를 얻을 수 있는 플랫폼으로 앞으로도 더 많은 엔터테이너가 트윙플을 통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데뷔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지길 바란다”라며 “팬들도 트윙플 앱 내의 별조각 시스템을 활용해 직접 응원하는 스타에게 후원하며 스타메이킹 시스템에 참여할 수 있다. 앞으로는 팬이 스타를 응원할 수 있는 펀딩, 리워드 시스템 등을 개발해 양질의 스타메이킹 콘텐츠를 지속해서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민수연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