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수축산·경제일반
경기도 투자진흥과 미주중국팀, 경기도-러시아 기업 간 투자유치·기술제휴 협력 지원
기사입력: 2021/11/30 [09:36]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대원 기자

 경기도 투자진흥과 미주중국팀은 11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경기러시아기술협력센터에서 경기도 내 기업과 러시아 기업 간 투자유치·기술제휴 협력을 위한 온라인 상담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경기러시아기술협력센터는 러시아와 경기도 기업 간 기술협력을 통한 상생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2019년 10월 지자체 최초로 설립한 기관으로 기술 매칭 플랫폼 역할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상담회에는 로봇, 바이오, IT, 산업장비, 친환경 분야 등에서 첨단기술을 보유한 러시아 기업 8개사와 경기도 내 기업 12개사가 참여한다.

 

경기도와 러시아 기업 간 기술매칭을 위한 온라인 상담회는 2020년에 이어 2021년 두 번째로 진행하는 것이다. 2020년에는 경기도 내 기업 리반㈜이 자율주행 핵심부품인 소형 라이다 기술을 보유한 러시아 기업과 연결되어 기술협력 협약(MOU) 체결 성과를 거뒀다.

 

2021년에도 러시아로부터의 첨단기술 도입 의지가 크고 기술사업화를 통한 신사업 발굴을 희망하는 경기도 내 중소 제조기업,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경기TP 기술사업화센터 협력기업들이 참여한다.

 

▲ 경기러시아기술협력센터 홈페이지 캡처  © 월드스타


도는 도내 기업들의 러시아 첨단기술 기업들과의 협력 의지가 큰 만큼 이번 화상 상담을 통해 기업 간 매칭이 성사하도록 지원하고 상담 후에도 경기러시아기술협력센터를 통해 해당 기업 맞춤형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민우 도 투자진흥과장은 “이번 온라인 상담회를 통해 경기도 내 기업들이 더 많은 러시아 첨단기술과 협력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러시아 첨단 기술 기업과 도내 중소기업이 상생하는 최적의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도는 2022년에도 경기러시아기술협력센터를 구심점으로 러시아 첨단기술과 경기도 내 기업 간의 활발한 연결을 위해 러시아 혁신기술상용화 사업, 혁신기술 컨설팅사업, 혁신기술 가치평가 지원사업 등을 지속할 예정이다.

 

김대원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