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건·식품·안전·환경·과학
충남소방, ‘2021년 충남소방 청렴콘텐츠 경연대회’ 개최
기사입력: 2021/11/25 [09:00]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박동희 기자

 충남도 소방본부는 11월 25일 오후 충남 공주시 반포면 호텔동학산장 세종홀에서 ‘2021년 충남소방 청렴콘텐츠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소방업무 현장에서 경험한 청렴’이라는 주제로 개최하는 이번 대회에는 4월부터 10월까지 충남도 내 16개 소방서에서 출품된 대표 작품 중 1차 예선을 통과한 7개 작품이 최종 순위를 겨룬다. 7개 작품에는 브이로그와 웹드라마 등 영상 작품 6점과 소방관이 직접 작사‧작곡한 노래 형식의 작품 1점이 포함됐다.

 

▲ 2021년 충남소방 청렴콘텐츠 경연대회 본선에 진출한 7개 팀 영상 갈무리. 자료: 충남도 소방청렴조사과 청렴윤리팀  © 월드스타


심사는 미디어콘텐츠 전문가와 청렴강사 등 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해 작품의 완성도와 참신성, 의미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심사 결과 1위부터 3위 소방서에는 충남도지사 상장을 수여하며 해당 작품은 소속 직원 교육과 홍보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대회 후에는 3년 차 새내기 직원들과 간부급 직원들이 함께 모여 세대별 조직 내부 갈등 해소 방안에 대한 토의 등 선후배 간 격의 없는 소통의 자리도 마련했다.

 

김남석 소방본부 소방청렴조사과장은 “직원들이 청렴을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하며 자연스럽게 청렴에 대해 되짚어 보는 시간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청렴을 더욱 자연스럽게 접할 기회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국민이 더욱더 신뢰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소방공무원 스스로 자정노력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도록 더욱 힘쓰겠다”라고 덧붙였다.

 

박동희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