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수축산·경제일반
경기도농수산진흥원, 마켓경기 1주년 맞이 ‘5대 꿀 캠페인’, ‘생일 할인전’ 진행
기사입력: 2021/04/02 [10:03]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대원 기자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경기도 농식품 온라인몰 ‘마켓경기’ 1주년을 맞아 경기도 내 농어촌의 신선하고 다양한 상품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5대 꿀 캠페인’과 ‘생일 할인전’을 진행 중이다.

 

‘5대 꿀 캠페인’은 ▲시크릿 딜 ▲쇼호스트 오디션 TOP7 ▲남몰래 산다, 미스터리 쇼퍼단 모집 ▲구해줘 지구, 바꿔줘 식탁 캠페인 ▲경기쌀세권, 경기미 구독 앱 출시로 구성했다.

 

첫 번째 ‘시크릿 딜’은 마켓경기 이용 회원을 대상으로 한 특가 할인 행사다. 마켓경기에서 찜하기와 소식받기를 눌러준 회원은 4월부터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알림을 통해 50% 할인 품목을 구매할 수 있는 히든 링크를 제공받을 수 있다.

 

두 번째 ‘쇼호스트 오디션 TOP7’은 경기도 내 청년을 대상으로 한다. 경기도 농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켓경기 라이브커머스’에서 활약할 쇼호스트를 공개 경쟁을 통해 선발한다. 선발된 인원은 4월부터 연 매출 5억 미만 강소농 우수상품 30개 이상을 ‘라이브커머스’로 소개할 예정이다.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방송을 통해 농수산물 신선도를 눈으로 확인하고 채팅으로 상품에 대한 궁금증을 바로 해결할 수 있어 소비자 참여도가 높다.

 

세 번째 ‘남몰래 산다, 미스터리 쇼퍼단 모집’에서는 1,000명의 미스터리 쇼퍼(Mystery Shopper)가 상품, 배송, 서비스 만족도를 소비자의 시선에서 평가한다. 비공개로 평가한 내용은 연 2회 이상 입점 업체에 공유해 소비자 구매 만족도를 높이는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네 번째 ‘구해줘 지구, 바꿔줘 식탁 캠페인’은 기후 위기를 맞아 불필요한 포장과 일회용품을 줄이는 데 목적이 있다. 마켓경기 입점 업체에는 저탄소 재배 농법을 유도하고 2021년 하반기부터 경기도 대표 친환경 상품인 G마크 농산물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친환경 에코백(Echo Bag)을 제공할 계획이다.

 

마지막 ‘경기쌀세권, 경기미 구독 앱 출시’는 전국 시·도 중 최초로 농산물 직거래 정기배송 전용 앱을 구축하는 것이다. 이 앱을 이용하면 소비자는 한 번의 주문으로 저렴한 가격에 고품질 경기미를 매월 지정한 날짜에 편하게 배송받을 수 있고 생산농가는 안정된 소득을 보장받을 수 있다. 상반기 중 제작해 하반기 공개할 예정이다.

 

‘마켓경기 1주년 생일 할인전’은 4월 12일까지 진행한다. 한우, 경기미, 과일, 김치, 건강식품 등 마켓경기 인기 상품 289가지를 30~36% 할인가로 판매한다. 2만 원 이하 알뜰 실속 상품, 2만~5만 원대 가성비 좋은 상품, 5만 원 이상 고품질 상품 등 종류도 다양하다. 마켓경기 찜을 하면(기존 찜 회원 포함) 1,000원 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추가 혜택도 마련했다. 단, 농가 지원 예산이 소진되어 할인이 조기 종료되면 기간 중 정상가로 판매될 수 있으며, 업체에 따라 배송비는 별도 부과될 수 있다.

 

강위원 경기도농수산진흥원장은 “지난 1년간 마켓경기 소비자들은 ‘착한 소비’라는 새로운 상생 구매 흐름을 만들어 주셨다.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경기도 농가의 안정적인 온라인 판로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대원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