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연예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1인 크리에이터 2기 모집
기사입력: 2021/02/18 [17:23]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구미경 기자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맹창호)은 3월 3일까지 충남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강생은 심화반 30명, 특화반 15명의 소수정예로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만 19세 이상 충남도 거주자와 대학 재‧휴학생으로,  4월까지 전문 강사로부터 영상제작 기법과 유튜브 채널 등 28~30시간의 교육을 이수 받는다. 커리큘럼은 심화반 10개 과목, 특화반 7개 과목의 수준별 맞춤형으로 운영하다.

 


선정된 수강생들은 천안시영상미디어센터 편집실, 녹음실 등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교육 수료 후 자원자에 한해 그룹스터디 지원금(300만 원)을 신청할 수 있다.

 

특화반은 멘토링 및 콘텐츠 개발지원금(450만 원) 등 전문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받는다. 다만, 예약부도(노쇼)를 방지하기 위해 심화반은 20만 원, 특화반은 30만 원의 보증금을 내야 하며 80% 이상 출석 시 전액 돌려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2021 충남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2기 수강생 모집’ 내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맹창호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원장은 “코로나19로 시민들과 대면 소통에 제약이 많은 만큼 1인 크리에이터 육성으로 충남의 다양한 모습을 알리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추가로 다문화 크리에이터 교육반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구미경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