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나눔·선행·복지
EXO 카이 팬, 생일기념 소아암 치료비 880만 원 기부
기사입력: 2021/01/14 [11:39]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대원 기자

 

▲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이 엑소 카이 팬커뮤니티 종달새에 전달한 기부증서  © 월드스타


 EXO 카이 팬커뮤니티 ‘종달새’는 1월 14일 카이의 스물여덟 번째 생일을 기념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소아암 치료비 880만 원을 전달하며 선한 영향력을 발휘했다.

 

기부금은 기부자의 뜻에 따라 전액 EXO 카이의 이름으로 소아암 환자 치료비 지원에 사용할 예정이다. 지원 내역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홈페이지 ‘경제적 지원결정 환아’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팬커뮤니티 담당자는 “종인이의 스물여덟 번째 생일을 맞아 소아암 치료 중인 어린이들에게 다시 한번 사랑을 전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이번 기부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 팬데믹(범유행)과 매서운 추위로 그 어느 때보다 힘든 겨울을 보내고 있을 아이들에게 작은 희망이 되길 바란다”라고 기부 소감을 밝혔다.

 

종달새는 카이가 데뷔한 2012년부터 활동을 시작한 팬 커뮤니티로 2016년부터 꾸준히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통해 소아암 환자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기부를 포함한 누적 후원금은 무려 6,308만 원에 달한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은 1991년부터 소아암 어린이를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비영리단체로,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전문적인 지원 활동을 통해 소아암 어린이의 치료와 사회 복귀를 돕고 있다.

 

김대원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