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수축산·경제일반
45번 풀무 씨 (주)올품 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수상 '부인님을 위한 토종닭 요리를 통해 떠나는 방구석 여행! 재미 UP, 면역력 UP'
기사입력: 2020/11/28 [20:27]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 제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 <1.2차 스토리텔링·포스팅> 분야 (주)올품 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수상자인 45번 풀무 대상 수상자가 자신의 블로그에 게재한 '에필로그, 출국 전 준비: 닭 손질 및 육수 만들기' 편 캡처 © 월드스타


참가번호 45번 풀무 씨가 제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 1.2차 '스토리텔링·포스팅' 분야에서 '부인님을 위한 토종닭 요리를 통해 떠나는 방구석 여행! 재미 UP, 면역력 UP'으로 (주)올품 대상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풀무 수상자는 사랑하는 아내와의 옛 기억을 떠올리면서 해외여행을 콘셉트로 한 네 가지의 요리를 상상 접시 위에 올리고 에필로그와 학창시절 추억, 부인에 대한 애정을 담은 총 다섯 개의 포스팅을 게재했다. 특히 그는 토종닭을 요리하는 이들을 배려한 섬세한 요리법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하자는 국민 동참 독려 등으로 평가단의 시선을 끌어당겼다.

 

풀무 수상자는 이번 요리대회에서 주식회사 올품 토종대왕 제품을 사용해 ①비어치킨 ②이탈리아 피자 ③멕시코 퀘시디아·브리또 ④한국 닭죽 등 각기 다른 세계 요리를 선보이며 보는 이가 쉽게 따라서 만들어 먹도록 요리법을 자세히 설명하는 한편 사랑하는 아내와의 알콩살콩한 추억과 애틋하면서도 가슴 설렌 사랑, 유쾌 요소 삽입 등의 포스팅으로 2020년 장마와 집중 호우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본 토종닭 농가와 계열사에 기쁨을 줬다.

 

▲ 제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 <1.2차 스토리텔링·포스팅> 분야 (주)올품 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수상자인 45번 풀무 대상 수상자가 자신의 블로그에 게재한 '제1편 나랑 별 보러 가지 않을래? 방구석 캠핑요리, 비어치킨!' 편 캡처  © 월드스타


풀무 수상자는 자신의 블로그에 개재한 '비어치킨' 편에 "여러분, 토종닭이라고 해서 비리거나 질길 줄 아셨죠? 저도 그랬습니다. 하지만 하나도 안비리고 질기지 않아요" "40분 동안 재워줍니다. (잘자라~ 우리 꼬꼬)" "맥주는 마셔야 하는데… 하는 생각이 들지만, 이번만 닭에 양보하세요"라고 유쾌 요소를 삽입했다.

 

▲ 제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 <1.2차 스토리텔링·포스팅> 분야 (주)올품 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수상자인 45번 풀무 대상 수상자가 자신의 블로그에 게재한 '제2편 먹어서 세계 속으로, 이탈리아 피자' 편 캡처   © 월드스타

 

'매운 치킨 피자' 편에서는 "언젠가는 나중에 꼭 부인님과 함께 이탈리아에 가보고 싶어요" "언젠가 이탈리아에서 함께 피자를 먹을 날을 꿈꾸며 아쉬운 마음을 달래봅니다"라며 오븐 대신 후라이팬과 전자레인지를 사용한 만들기 쉬운 토종닭 피자 요리법을 선보였다.

 

▲ 제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 <1.2차 스토리텔링·포스팅> 분야 (주)올품 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수상자인 45번 풀무 대상 수상자가 자신의 블로그에 게재한 '제3편 먹어서 세계 속으로, 멕시코 퀘시디아, 브리또' 편 캡처  © 월드스타

 

'퀘사디아, 브리또' 편에서는 "이번 여행지인 멕시코. 왜 멕시코인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이유는 바로 지금의 부인님과 첫 데이트 때 먹은 음식이 바로 멕시코 음식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는 멕시코에 가보지 못했지만, 멕시코 음식은 제게 큰 의미를 준답니다. 첫 데이트의 설렘을 떠올리며 요리를 통해 함께 떠나볼까요?" "맛있게 먹어주는 부인님을 보니 제가 다 뿌듯합니다. 첫 데이트의 설렘이 결실을 맺어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언제나 그때와 같은 마음으로 서로를 아끼고 사랑하자며 꽁냥꽁냥 다짐해 봅니다"라며 알콩달콩한 부부 사랑을 표현했다.

 

▲ 제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 <1.2차 스토리텔링·포스팅> 분야 (주)올품 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수상자인 45번 풀무 대상 수상자가 자신의 블로그에 게재한 '제4편 먹어서 세계 속으로, 한국인은 밥심, 닭죽편 / 프롤로그,여행을 마치며' © 월드스타

 

마지막인 '닭죽' 편에는 2인분 기준 재료 분량과 순살 토종닭고기, 육수, 당근1/3, 찹쌀2컵, 녹두1컵과 '가장 중요한 재료'인 정성을 강조하면서 "마지막 여행지로 ‘우리집’과 ‘닭죽’을 선정한 이유를 소개했다. 풀무 수상자는 "멋진 곳을 구경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즐겁고 행복한 이유는 내가 돌아가야 할 ‘집’이라는 공간이 있기 때문"이라며 "내가 돌아갈 곳이 없다면 그것은 너무나 무서운 일입니다. 따뜻한 보금자리,사랑하는 가족이 있는 집에서 먹는 따뜻한 밥 한끼가 있기에 우리의 삶, 그 자체가 여행이 아닐까요? 그래서 마지막 요리로 부인님에게 정성스레 만든 닭죽을 선물하고 싶었습니다"라고 가족의 중요성을 언급하는 한편 부인에 대한 각별한 사랑을 뿜어냈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인해 우리의 평범했던 일상에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가는 것은 머나먼 일이 되었으며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가는 것조차 매우 조심스러운 일이 되었습니다"라면서 "그런 날들을 보내던 와중에 이번 토종닭 요리 뽐내기 이벤트를 알게 되었고 오랜만에 블로그에도 접속해보고 또 글도 남겨봅니다. 레시피를 찾아보고, 재료를 준비하고, 요리를 하고 함께 음식을 먹으며 우리 부부에게도 즐거운 이벤트가 되었습니다"라고 토종닭 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 참여 소감을 전했다.

 

풀무 수상자는 "누군가는 코로나19 이전 시대로 돌아갈 수 없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방역 수칙을 잘 지키고 함께 힘을 모은다면 우리는 어느 영화의 대사처럼 '우리는 답을 찾을 것이다. 늘 그래왔듯이' 우리의 일상이 돌아올 것이라 믿습니다."라는 포스팅을 끝으로 자신이 만든 요리에 부인과의 예쁜 사랑과 추억 등을 접시 위에 담는 한편 코로나19 종식을 위한 국민 방역 수칙 동참을 강조했다.

 

▲ 제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 <스토리텔링·포스팅> 분야에서 (주)올품 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받은 참가번호 45번 풀무 '부인님을 위한 토종닭 요리를 통해 떠나는 방구석 여행! 재미 UP, 면역력 UP' 닭죽 편 포스팅 캡처  © 월드스타

 

제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 1.2차 '스토리텔링·포스팅' 분야 대상 수상자인 참가번호 45번 풀무 씨는 "먼저 행사를 개최해주신 (사)한국토종닭협회와 월드스타에 감사드립니다. 이런 뜻깊은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서 영광입니다"라며 "이벤트에 응모한 다양한 분의 작품을 보며 한 가지 공통점을 느꼈습니다. 나 자신만을 위한 음식이 아닌, 사랑하는 친구, 연인, 가족을 위한 요리라는 점이었습니다. 나보다 사랑하는 이들을 위한 마음에 따뜻함을 느꼈습니다. 이러한 마음처럼 행사를 위해 토종닭을 사랑하는 마음을 모아주신 농림축산식품부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주식회사 올품, 농협 축산경제지주, 전주김제완주축협, (사)나눔축산운동본부 임직원분들께도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덕분에 저를 포함한 많은 분이 좋은 추억을 선물 받았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이 대회를 통해 더 많은 사람에게 토종닭의 맛과 우수성을 알릴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앞으로도 제가 애정하는 가족들과 함께 토종닭을 사랑하며 더 많은 추억을 쌓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라고 덧붙였다.

 

▲ 제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 <스토리텔링·포스팅> 분야에서 (주)올품 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받은 참가번호 45번 풀무 '부인님을 위한 토종닭 요리를 통해 떠나는 방구석 여행! 재미 UP, 면역력 UP' 요리 과정 일부와 완성 요리(사진: 대상 수상자 풀무 씨 블로그 이미지 캡처·편집)  © 월드스타


주식회사 올품 변부홍 대표이사는 45번 풀무 씨가 1.2차 '스토리텔링·포스팅'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사)한국토종닭협회와 월드스타에 축하 메시지를 전하며 함께 기뻐했다.

 

변부홍 대표이사는 "풀무 님 안녕하십니까? (주)올품 대표이사 변부홍입니다. 금번 한국토종닭협회가 주최한 '제1회 토종닭 요리 뽐내기 온택트' 1.2차 '스토리텔링·포스팅' 분야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신 데 대해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라며 "저희 올품 토종닭고기를 사용해주시고 귀한 요리를 만들어주신 '부인을 위한 토종닭 요리를 통해 떠나는 방구석여행! 재미UP, 면역력UP’ 시리즈 잘 보았습니다. 누군가를 위해 정성껏 만든 요리가, 상대뿐만 아니라 많은 이에게 또 다른 감동과 생활의 활력을 선사할 수 있음을 새삼 알았습니다"라고 풀무 대상 수상자를 축하했다. 이어서 변 대표이사는 "특히 풀무 님의 보석 같은 글귀 마디마디에 담긴 부인님에 대한 사랑에 많이 감동했습니다"라면서 "풀무 님께서 정성껏 만들어주신 요리를 보고 올해 폭우와 장마로 많은 어려움을 겪으신 토종닭 농가와 저희 같은 토종닭 산업 관계자들에게 큰 위로와 격려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풀무 님^^ 저희 올품도 풀무 님의 부인님에 대한 애틋한 사랑을 이어받아서 소비자분들께 최선의 건강하고 맛있는 토종닭을 제공해드리기 위하여 다양한 제품 출시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제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 영예의 대상을 받으신 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풀무 님 가족분들의 앞날에 항상 행복과 행운이 함께하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라고 축하했다.

 

▲ (주)올품 변부홍 대표이사(오른쪽)가 (사)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으로부터 받은 '제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 수상자 증정 제품 입력에 앞서 자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올품몰)에 방문(로그인)해 제품(올품 토종대왕)을 보고 있다. © 월드스타


(사)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은 "풀무 님의 대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벤트 게시판에 올려주신 풀무 님의 아내분에 대한 예쁜 사랑이야기를 보면서 먼저 '고귀함'과 '순결한 영혼'이라는 낱말이 떠올랐습니다. 이외에도 제가 아는 모든 아름다운 수식어가 있다면 이 표현을 풀무 님께 하고 싶습니다"라고 축하했다. 또한, 문 회장은 "장기화한 코비드19의 하릴없는 상황을 보면서 마음 아프지만, 다시 밝아올 새 희망과 아름다운 미래를 꿈꾸며 지금은 비록 어렵지만, 우리 국민 모두가 힘을 합한다면 코비드19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풀무 님의 소중한 말씀에 감동했습니다. '사노라면 언젠가는 밝은 날이 오겠지'로 시작하는 '사노라면' 노래 가사말도 생각났습니다. 가슴 시리게 아픈 현재 상황 극복을 위해 코로나19 국민 동참 수칙을 강조하신 풀무 님의 보석 같은 말씀 한마디 한마디를 곱씹으면서 다시 한번 맑고 밝은 내일을 위한 희망을 다졌습니다. 특히 요리마다 정성을 기울여주신 부위별 토종닭요리를 보고 저도 풀무 님께서 소개해주신 요리를 따라 만들고 싶어졌습니다. 고귀하신 풀무 님 가정에 맑은 미래와 희망, 사랑이 충만하기를 소망합니다. 끝으로 풀무 님의 대상 수상을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고맙습니다"라고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사)한국토종닭협회는 해외경제정보수집·분석, 글로벌 기획, 언론 보도 등을 수행하는 월드스타와 함께 토종닭 소비 증대를 위해 9월 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제1회 토종닭 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한국토종닭협회는 최근 해외 AI가 발생함에 따라 소비자 보호 및 토종닭 농가와 계열사의 피해 방지를 위해 AI 방역에 주력하고 월드스타는 이벤트 총괄 기획 등 전체 행사를 진행하는 등 소비자 보호를 위한 AI 방역과 토종닭 소비 증대를 위한 투트랙 행보를 이어왔다. 특히 한국토종닭협회와 월드스타는 이번 요리대회에서 받은 후원금을 이벤트 참여 응모자들에게 시상 제품 구매와 시상금 등에 전액 사용하기로 하며 후원사 또는 협찬사로부터 후원금을 받고 그 용처를 불분명히 한 복수 단체에 모범사례를 보임으로써 간접 경종을 울렸다.

 

월스 코멘트: 풀무 수상자님 축하드립니다. 부인님께서는 안녕하신지요?^^ "와~~~~~~~~~~~~~~~~ 부부......부 럽 다........"  풀무 님 요리 포스팅을 본 평가단 반응입니다ㅎㅎ 말을 잇지 못할 정도의 부인님에 대한 각별한 사랑 이야기를 담아주신 데 대하여 사내 싱글 직원들의 부러운 반응도 이어지고 있습니다ㅋㅋㅋ 소중한 시간, 예쁜 사랑이야기로 제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를 아름답게 채워주셔서 감사드리며 풀무님 가족 모든 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도드립니다. 다시 한번 제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 1.2차 '스토리텔링·포스팅' 분야 대상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김용숙 올림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