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수축산·경제일반
52번 장원준 씨 가족 '제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 (주)하림 대상·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박길연 (주)하림 대표이사 "'몸부터 발끝까지 사랑스러워~' 요리 이름부터가 뭔가 남달라 보이는데요^^ 대상 수상 축하드립니다"
기사입력: 2020/11/28 [05:09]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제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 1.1차 <요리 분야>에서 토종닭 한 마리 부위별 특성을 잘 살린 참가번호 52번 장원준 씨 가족이 영예의 대상 수상 기쁨을 누렸다.

 

장원준 씨 가족은 '몸부터 발끝까지 사랑스러워~'를 제목으로 토종닭 몸통, 닭가슴살, 닭다리, 닭봉, 닭날개 등 (주)하림토종닭볶음탕용 토종닭 한 마리를 부위별로 활용한 ▲제1탄 닭개장(몸통 사용) ▲제2탄 닭가슴살을 품은 다시마(닭가슴살 사용) ▲제3탄 닭·가지 탕수육(닭다리, 닭봉, 닭날개 사용) ▲제4탄 국물닭발과 그 친구(닭발과 닭근위 사용)를 만들어 평가단의 집중 호응을 받았다.

 

▲ '제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 1.1차 요리 분야 (주)하림 대상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52번 장원준 씨 '몸부터 발끝까지 사랑스러워~' 요리 영상 캡처  © 월드스타


특히 장원준 씨 가족은 총 33장의 사진과 총 5개의 영상을 각각 촬영하고 편집하는 등 이번 대회에 임하는 섬세함과 정성스러운 면모를 보였으며 재료 분량 기재 및 부위별 요리 재료 손질, 재료의 깊은 맛과 풍미를 더하는 방법, 한입 크기 절단 등 요리를 먹는 이를 위한 배려, 유쾌한 재료 손질 자막, 영상 끝 자녀가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운 필살기로 평가단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나아가 토종닭고기를 결대로 찢거나 요리법에 따라 살코기와 뼈를 분리하고 토종닭고기에 어울리는 채소를 곁들이며 건강과 맛을 동시에 챙기는 한편 남녀노소 토종닭 메뉴를 맛있게 즐기는 방법 및 생강가루, 인삼가루 마늘, 후추 등으로 잡내를 잡아주고 파마늘 기름으로 닭고기의 풍미를 한층 더하는 등 '내면 강화 요리법'으로 요리선생 이상의 전문가적 실력과 정교함을 보여줬다.

 

다음은 장원준 씨 가족이 소개한 토종닭고기 요리 URL이다.

 

◇**제1탄 닭개장(몸통 사용)
https://www.instagram.com/p/CGJMBrYDZhi/?utm_source=ig_web_copy_link
"난 만드느라 바쁘고 식구들은 맛있게 먹느라 바쁘고~~)"

 

◇**제2탄 닭가슴살을 품은 다시마** 닭가슴살 사용
https://www.instagram.com/p/CGJMolpDAV6/?utm_source=ig_w_lineb_copyk
"쉽고 맛도 있는 요리었음. 냉장고 마음껏 비울 수 있는 요리라 할까?"

 

◇**제3탄 닭·가지 탕수육** 닭다리, 닭봉, 닭날개 사용
https://www.instagram.com/p/CGJNOHwD4Q-/?utm_source=ig_web_copy_link
"요리하면서 할 일이 제일 많았다는...겉바속촉~~~먹으면서도 행복했던 요리~~"

 

◇****제4탄 국물닭발과 그 친구** 닭발과 닭근위 사용
https://www.instagram.com/p/CGJN9-lDgnJ/?utm_source=ig_web_copy_link
"마지막 요리라 그런지 더 설렘.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부위~~~~ 친정엄마가 해주셨던 걸 우리 아이들한테 해주니 더 행복하다는~~~~"

 

장원준 씨 가족은 "'제1회 토종닭 요리뽐내기 온택트 이벤트'에서 '대상'이라는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쁨이 벅차오릅니다"라며 "코로나19로 인해 모두 힘든 시기를 겪어야 하는 우울한 일상에서 잠시나마 저와 우리 가족을 위해 요리를 함께 구상하고 만들며 힐링이 되었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이어 "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를 추진하고 후원해주신 (사)한국토종닭협회, 농림축산품부, 국회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의원회, 농협 축산경제대표, (사)나눔축산운동본부, 월드스타를 포함하여 특별히 후원금을 지원해주신 주식회사 하림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모두 힘든 시기이지만, 이 어려움을 이겨내시고 어려움을 겪는 토종닭 농가와 토종닭 관련 산업 관계자분들께서 힘내시길 바랍니다. 닭요리를 좋아하는 우리 가족도 토종닭을 즐겨 먹으며 건강하고 활기차게 살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며 토종닭 산업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희망 메시지를 덧붙였다.

 

▲ '제1회 한국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를 월드스타와 공동 주최한 (사)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사진 가운데)이 월드스타로부터 받은 상품 배송 정보(왼쪽)를 받고 (주)하림 박길연 대표이사에게 전달하고 있다. 이후 박길연 대표이사(오른쪽)는 문 회장으로부터 받은 제품 배송 정보에 따라 하림 토종닭 제품을 직접 구매하고 배송 관련 임직원들과 배송하는 등 이번 대회에 각별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 월드스타


(주)하림 박길연 대표이사는 "장원준 님 가족분들의 대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라며 "'몸부터 발끝까지 사랑스러워~'... 요리 이름부터가 뭔가 남달라 보이는데요^^ 토종닭 한 마리를 부위별로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주셨네요. 저도 장원준 님 가족분들께서 만들어주신 요리를 우리 가족에게 직접 만들어주고 싶습니다. 특히 부위별 특성을 잘 살리시고 재료마다 정성스러운 손길에 많이 놀랐습니다. 다시 한번 대상 수상을 축하드리며 장원준 님 가족분들의 앞날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기를 바랍니다"라고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사)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은 "획기적인 도계 시스템과 냉동 등의 기술로 미국 등 해외에서도 벤치마킹 목적으로 방문하는 신선한 토종닭고기 품질 세계 기업 1위 (주)하림 제품으로 요리하신 장원준 님 가족분들의 대상 수상을 축하드립니다"라면서 "장원준 님 가족이 만들어주신 요리 작품을 영상별로 열 번 이상 봤고 이제는 따라서 만들 정도도 됐습니다.^^ 토종닭 한 마리를 부위별로 요리하시며 많은 생각과 시간적인 투자를 해주신 데 대해 형언할 수 없는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장원준 님 가족분들과 동행하는 협회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저와 우리 협회도 장원준 님 가족분들께서서 보여주신 토종닭 애착에 부응해서 더욱 고삐를 바짝 당기고 토종닭 산업 발전을 위해 주마가편하겠습니다. 장원준 님 가족분들의 대상 수상을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한국토종닭협회는 해외경제정보수집·분석, 글로벌 기획, 언론 보도 등을 수행하는 월드스타와 함께 토종닭 소비 증대를 위해 9월 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제1회 토종닭 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한국토종닭협회는 최근 해외 AI가 발생함에 따라 소비자 보호 및 토종닭 농가와 계열사의 피해 방지를 위해 AI 방역에 주력하고 월드스타는 이벤트 총괄 기획 등 전체 행사를 진행하는 등 소비자 보호를 위한 AI 방역과 토종닭 소비 증대를 위한 투트랙 행보를 이어왔다. 특히 한국토종닭협회와 월드스타는 이번 요리대회에서 받은 후원금을 이벤트 참여 응모자들에게 시상 제품 구매와 시상금 등에 전액 사용하기로 하며 후원사 또는 협찬사로부터 후원금을 받고 그 용처를 불분명히 한 복수 단체에 모범사례를 보임으로써 간접 경종을 울렸다.

 

월스 코멘트: 장원준 선생님 가족분들의 수상 소감을 포함한 수상 내용을 직접 쓰는 이 시간이 행복합니다. 새벽이라 감정선이 풍만해져서 그런지 눈물도 납니다^^:; 지금, 아마도 선생님 가족분들은 달콤한 수면에 빠져 계실까요? 아니면 저처럼 안 주무실까요? 저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알게 된 장원준 선생님의 안주인분을 끝까지 놓지 않겠습니다. 장 선생님 안주인분께서는 제가 이 세상 살아 있을 때까지 저와 함께해주셔야 하겠습니다. 이벤트 초기부터 지금까지 이어진, 이기적인 생각입니다 으흐흐~~~ 다시 한번 대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늘 건강하시고 화목하시고, 하시는 모든 일마다 행복으로 이어지길 기도합니다.^^ 김용숙 올림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