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나눔·선행·복지
충남도, 화력발전소 주변 영아 가정에 공기청정기 전달
충남도, 11월 13일 당진시 석문면 영아 가정 공기청정기 전달식 개최
기사입력: 2020/11/13 [13:30]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박동희 기자

 충남도는 11월 13일 양승조 충남지사, 도의회 의장, 당진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당진시 석문면 화력발전소 주변 지역 영아 가정에 공기청정기를 전달했다.

 

공기청정기 보급 사업은 2020년 7월 석탄화력발전소에서 배출되는 미세먼지 등 환경유해물질로부터 영아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제정한 ‘충청남도 석탄화력발전소 주변지역 영아 가정에 대한 공기청정기 보급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시행하고 있다.

 

공기청정기 보급 대상은 도내 석탄화력발전소로부터 반지름 5㎞ 이내 도 관할 읍·면·동에 거주하는 2019∼2020년 출생아 가정으로 △보령시 주교면·오천면 △당진시 석문면 △서천군 서면 △태안군 원북면·이원면이 해당한다.

 

신청은 보급 대상 영아의 부모가 올해 1월 1일을 기준으로 10개월 전부터 해당 읍·면·동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가능하다. 또한, 영아는 태어나면서부터 해당 읍·면·동에 주소를 두고 실제로 거주 중이어야 한다. 영아의 출생 이후 한부모 사망, 이혼, 직업상 등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함께 거주할 수 없는 경우 미혼부 또는 미혼모로부터 출생한 경우 등 영아가 부모 중 한 명과 주민등록을 함께 두고 거주 중일 때도 지원 대상이다. 부모가 모두 사망한 경우에는 영아와 주민등록이 함께 되어 있고 사실상 양육하는 보호자가 보급 대상이 된다.

 

공기청정기 보급 신청은 부모 또는 보호자가 해당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해 △신청서 △신청인과 영아의 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초본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이날 전달식에서 양승조 충남지사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한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동희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