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연예
생명보험재단, 청년세대 위로하는 하림 노래 ‘Play Life’ 뮤직비디오·나만의 앨범 커버 제작 가능한 AR필터 공개
기사입력: 2020/11/13 [10:32]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구미경 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 이하 생명보험재단)이 생명존중 디지털 플랫폼 ‘PLAY LIFE(이하 플레이 라이프)’의 일환으로 발표한 테마송 'PLAY LIFE'의 옴니버스식 뮤직비디오가 이 시대 청년의 아픔과 회복을 공감대 높은 스토리로 담아내며 입소문을 타고 있다. 

 

생명보험재단이 11월 5일 런칭한 플레이 라이프와 함께 발표한 테마송 'PLAY LIFE'는 이 시대 청년들을 위로하는 마음을 뮤지션 하림만의 독특한 음색으로 담아낸 포크 스타일의 곡이다. 지치고 흔들리는 청년들의 모습을 파도 타는 모습에 비유하며 스스로 극복할 힘을 가졌다는 메시지를 경쾌한 멜로디에 담았다. 

 

옴니버스식으로 구성한 'PLAY LIFE' 뮤직비디오는 이 시대를 대표하는 2039세대의 모습을 담으며 공감을 자아낸다. 영상 속 4명의 등장인물은 각각의 힘든 일상 속에서 기분전환을 통해 다시 활력을 찾고 자신의 중심을 회복하는 모습을 표현했다. △끝이 없는 이력서 준비와 언택트(비대면) 면접에서 탈락해 좌절하는 취업 준비생 △연인과 헤어지고 아픔을 겪으며 인간관계에 대한 회의감이 드는 청년 △막막한 현실과 불안한 미래 때문에 슬럼프에 빠져 괴로워하는 발레리노 △과도한 업무와 육아 사이에서 힘들어하는 젊은 워킹맘까지 2039세대가 겪는 현실적인 스토리를 전달한다. 

 

▲ 나만의 앨범 커버형 AR 필터  © 월드스타


 이와 함께 생명보험재단은 청년들이 느끼는 감정을 사진과 영상으로 담아 SNS에 공유할 수 있는 AR(증강현실) 필터를 공개했다. ‘앨범 커버 필터’는 노래 일부가 함께 재생되며 지친 마음을 위로받는 풍경이나 의미 있는 사물 등을 직접 촬영해 자신만의 음원 커버 영상으로 만들고 SNS에 공유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이 필터는 플레이 라이프 디지털 플랫폼과 인스타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다.

 

생명보험재단 송기정 상임이사는 “청년들이 뮤직비디오에 담긴 우리들의 이야기에 공감하고 치유와 회복을 경험하길 바란다”라며 “특히 많은 청년이 함께 공개된 앨범 커버형 AR필터를 활용해 자신만의 개성 있는 영상을 담아내고 SNS로 공유시켜 다양한 모습이 표현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구미경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