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수축산·경제일반
한국토종닭협회 "제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이벤트' 참가상 '응모자 맞춤형 제품'으로 준비"
문정진 회장 "이렇게 섬세하고 빼어난 실력 갖추신 응모자분들 뵌 적 없어"... 한국토종닭협회 "제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 '제1.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이벤트 속 이벤트 토종닭 7행시'에 이어 '제1.2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이벤트' 구상 중... 이벤트 대상은 '제1회 이벤트' 응모자에 한정
기사입력: 2020/10/20 [19:52]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 왼쪽부터 (사)한국토종닭협회 조명옥 부회장(전북지회장 농가분과 위원장)과 문정진 회장이 2019년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전주 안골노인복지관에서 진행한 '사랑의 토종닭백숙 나눔행사' 후원 단체로 참여했다.     © 월드스타

 (사)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가 10월 31일까지 진행하는 '제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온라인+언택트=비대면) 이벤트' 참가상과 관련해 '응모자 맞춤형 제품'으로 선물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은 "현재 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에는 다채로운 토종닭요리가 응모자분들의 정성 담긴 솜씨로 소개되어 있다"라며 "협회가 제시한 이번 이벤트는 단순히 요리하고 사진을 찍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재료 준비부터 요리하며 사진 찍고 자신의 SNS(사회 관계망서비스)에 게재하는 등 매우 많은 시간과 노력이 많이 필요한데도 응모자분들께서 이를 적극적으로 수용해주셨다. 이에 협회는 응모자분들께 감사 뜻을 담아서 응모 참가상으로 드리는 제품을 협회가 단순히 지정하는 게 아닌, 응모자분들이 희망하시는 제품을 선물하는, 일명 '응모자 맞춤형 제품'으로 진행하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한국토종닭협회는 이벤트 종료 후 11월 초순께 응모자들과 메일 또는 전화로 협회로부터 받고 싶은 토종닭 제품과 관련해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현재 한국토종닭협회가 준비한 제품은 △소래 궁궐 토종삼계탕 △한닭 토종삼계탕 △유황먹은 토종닭 누룽지 백숙 △다향 우리땅 토종닭고추장주물럭 △올품 의성마늘토종닭갈비 등 한국토종닭협회 회원사 가열만 하면 바로 먹을 수 있는 반조리식품이다. 이외에 응모자가 토종닭 생닭을 희망할 경우를 고려해 △하림 참진 토종닭볶음탕용(부분육) △목우촌 연산 토종닭 볶음탕용(부분육) △올품 토종닭 볶음탕용(부분육) △다향 우리땅토종닭볶음탕용(부분육), △참프레 토종닭 볶음탕용(부분육) △사조 토종닭 볶음탕용(부분육) △조아라 토종닭 등 생닭 제품과 기타 응모자가 희망하는 여러 제품을 마련할 계획이다.

 

▲ 손질하기 쉬운 토종닭 부분 절단육     © 월드스타

 

문정진 회장은 이처럼 깨알 같은 참가상 제품을 준비하는 이유에 관해 "응모자분들은 이번 이벤트에서 토종닭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여주신 것뿐만 아니라 프라이팬, 압력솥, 에어프라이어, 전기오븐, 수비드머신 등 다양한 조리기구로 요리 11단 내공 요리를 선보이셨다"라며 "이에 협회도 이처럼 섬세한 응모자님들 성원에 보답해드린다는 의미로 세심한 선물 마련에 힘을 쏟기로 했다"라고 말했다.

 

▲ 한국토종닭협회, 코로나19 예방 면역 증강 위한 '토종닭 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 응모 안내 이미지  ©월드스타

 

한국토종닭협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소비자를 위해 소소하지만 행복한 기억을 함께 공유한다는 취지로 '토종닭 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를 기획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같은 응모자가 다른 요리법으로 중복 접수가 가능하다는 점,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정책에 발맞춰 비대면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안전하면서도 건강한 이벤트를 개최한다는 점, 협회와 소비자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더욱더 두터운 친분을 맺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소비자와 집중 호우로 피해 본 토종닭 농가, 외식문화 소비 하락으로 타격받은 토종닭 전문 식당 등 소상공인과 관련 토종닭산업 종사자들을 위로하고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우리 고유 종자인 토종닭의 우수성을 알리는 한편 토종닭 소비문화를 극대화한다는 취지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소비자와 협회가 함께하는 이번 행사에 많은 소비자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 여러분의 참여를 통해 우리 토종닭 농가와 토종닭산업에 종사하는 분들이 많은 힘을 얻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응모 방법은 사진+설명 게재 시 토종닭 구매 인증사진과 자신의 SNS에 토종닭 요리 과정을 찍은 이미지, 요리법 등의 설명을 게재한 뒤 해당 인터넷주소(SNS URL)를 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 내 커뮤니티 '이벤트 게시판'에 링크 게재하면 접수 완료 동영상 게재 시 토종닭 구매 인증사진과 자신의 SNS에 올린 요리 과정 영상 인터넷주소(SNS URL)를 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 내 커뮤니티 '이벤트 게시판'에 링크 게재하면 접수 완료다.

 

시상 내용은 ▲대상(1명):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삼성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스마트폰 1개+토종닭삼계탕 레토르트 5팩(또는 한국토종닭협회 회원사 제품) ▲금상(1명):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상+공기청정기(삼성전자 무풍 큐브 AX80R9080WWD)+토종닭삼계탕 레토르트 5팩(또는 한국토종닭협회 회원사 제품) ▲은상(2명): (농협축산경제대표상, 농촌진흥청장상)+비쎌슬림스팀청소기+토종닭삼계탕 레토르트 5팩(또는 한국토종닭협회 회원사 제품) ▲장려상(5명): 한국토종닭협회 회장상+홍삼정+KF94 마스크 50매+토종닭삼계탕 레토르트 5팩(또는 한국토종닭협회 회원사 제품) ▲참가상(참가자 전원): 토종닭삼계탕 레토르트 2팩(또는 한국토종닭협회 회원사 제품)을 수여한다. 이외 ▲참가자 전원에게는 참가상으로 토종닭 삼계탕 레토르트 2팩 또는 올품 의성마늘 토종닭갈비 등 한국토종닭협회 회원사 제품을 배송한다.

 

▲ 한국토종닭협회'제1.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 속 이벤트 7행시 짓기' 이미지     ©월드스타

 

이외에도 한국토종닭협회는 '제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온라인+언택트=비대면) 이벤트'에 이어 '제1.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이벤트 속 이벤트'인 <토종닭 7행시>를 진행하고 있다. 대상은 제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이벤트에 참여한 응모자에 한하며, 이는 제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에 참여한 응모자를 예우한다는 뜻에서 구상했다.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은 "코로나19 여파로 건강식에 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토종닭은 건강에 좋고 특히 면역력을 높여주는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소비자분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조리기구의 다양성과 SNS 등을 통한 참신한 요리법이 소개되면서 남녀노소 입맛과 취향에 맞게 다채로운 요리법으로 토종닭을 더욱 맛있게 드시는 것으로 알고 있다"라며 "이번 '토종닭 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를 통해 나만의 요리법을 널리 알리고 소소하지만 행복한 기억을 많은 분과 공유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토종닭으로 만든 음식(출처: (사)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     © 월드스타

 

한편 한국토종닭협회는 '제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이벤트'와 '제1.1회 이벤트 속 이벤트'에 이어 '제1.2회 토종닭 이벤트'를 구상하고 있다. 문정진 회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응모자분들의 영상 촬영·편집 실력과 글솜씨, 요리 솜씨 등을 국내외에 알릴 수 있는 내용으로 생각하고 있다"라면서 "1.2회 이벤트 역시 1회 이벤트에 참여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문 회장은 '토종닭요리+외국어 콜라보레이션' '아이 러브 케이스치킨 서포터즈' '토종닭 전문식당 500년가게 선정위원회' '맛있는 토종닭 인증위원회' '제1회 토종닭 타임캡슐 명예의 전당' '한국토종닭협회와 함께 요리 개발·출시' 등 키워드를 언급하며 '제1회 이벤트'에 이어지는 여러 이벤트 구상 내용을 귀띔했다. 문 회장은 "'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를 처음 진행하는데도 이렇게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데 나아가 빼어난 실력으로 토종닭 요리를 섬세하게 소개해주신 응모자분들의 사랑에 다채로운 형태로 지속해서 보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