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나눔·선행·복지
(주)남유에프엔씨, 지파운데이션에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위해 현금 및 물품 9,400만 원 상당 기부
기사입력: 2020/10/16 [10:53]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대원 기자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은 (주)남유에프엔씨(대표 남유숙)가 9월 28일 지파운데이션에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을 위해 현금 1,000만 원과 남유에프엔씨 키즈화장품 브랜드 아이보들 크림, 선쿠션, 손소독제 및 케이스 8,400만 원 상당의 물품 13,000개를 기부했다고 16일 밝혔다.

 

후원금품은 여성청소년을 위한 생리대키트 제작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했다. 생리대키트는 6개월 분량의 생리대, 생리대파우치, 여성청결체, 찜질팩 등 생리기간사용할 제품과 일상생활에 필요한 화장품 및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손소독제 등으로 구성했다.
 
남유에프엔씨는 지파운데이션과 함께 2018년부터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100명을 선정해 6개월마다 정기적으로 생리대키트 지원뿐 아니라 임직원들이 함께 키트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남유숙 남유에프엔씨 대표는 “생리대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일상생활에 필요한 필수품임에도 불구하고 생리대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여성청소년들이 있다는 것이 안타깝다”라며 “여성청소년들이 위생적이고 건강한 생리기간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충관 지파운데이션 대표는 “여성청소년들에게 지속적인 후원으로 용기와 희망을 전해주신 남유에프엔씨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여성청소년들이 상처받지 않고 건강한 성인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지파운데이션 또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남유에프엔씨는 2018년부터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총 10차례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으며 국내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생리대키트 지원, 취약계층 화장품 기부, 쪽방촌 독거노인을 위한 연탄 및 등유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파운데이션은 2016년 외교부로부터 인가를 받은 국제개발협력NGO이며, 국내 아동·청소년지원사업, 독거노인지원사업 등을 비롯해 해외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보건의료사업 등 활발한 사업을 수행 중이다. 

 

김대원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