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건·식품·환경·과학
한화디펜스, 軍병원에 ‘힐링 공간’ 조성
기사입력: 2020/09/24 [17:23]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최인갑 기자

 

▲ 국군수도병원 H라운지 제막식  © 월드스타


한화디펜스(대표이사 이성수)는 9월 23일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국군수도병원에 국군 장병들을 위한 휴식 및 문화공간 개소식을 했다.

 

이번 행사는 국군의 날을 맞아 국군의무사령부 산하의 군 병원 내에 휴식 및 문화공간을 조성하는 한화디펜스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국군수도병원을 대상으로 처음 진행했다.

 

▲ 국군수도병원 H라운지(사진제공: (주)나우환경디자인)  © 월드스타

 

병원 내 휴식 및 문화공간의 이름은 ‘Hanwha’와 ‘Hospital’의 앞글자를 따서 ‘H Lounge’로 지었다.

 

라운지에는 부상 및 질병 치료를 위해 머무는 장병들이 편히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독서와 미디어 시청, 공연 감상 등을 위한 시설을 마련했다. 라운지 한쪽에는 폐지를 수집하는 어르신들에게 구매한 폐박스를 재활용한 캔버스에 한화디펜스 임직원들이 대한민국 국군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아 그린 협동화를 전시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 한화디펜스-국군의무사령부 MOU 체결식  © 월드스타


이날 개소식에 앞서 한화디펜스(대표이사 이성수)와 국군의무사령부(사령관 석 웅)는 군 의료서비스 환경 개선을 통한 국군 장병 복지 향상 및 환자중심의 군 의료체계 발전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양 측은 군 병원 환경 개선 활동을 위한 제반 지원과 협조, 군 장병들의 심신 건강과 문화 향유를 위한 기타 지원 방안 모색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한화디펜스는 이번 문화공간 조성 지원과 2020년 3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 긴급 대응을 위한 음압병동 장비 기증의 공로를 인정받아 국군수도병원(원장 한호성)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한화디펜스 이성수 대표이사는 “국군 장병들의 건강은 국가 안보와 직결되기 때문에 이들을 지원할 방안으로 본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건강이 화두인 시점임을 감안해 장병들의 심신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서 발굴하고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화디펜스는 코로나19가 진정 국면에 들어가는 대로 직접 조성한 공간에서 군 장병을 위한 문화 체험 및 정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최인갑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