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수축산·경제일반
경기도, ‘외국인 유학생 채용박람회’ 키오스크 활용해 비대면 개최
기사입력: 2020/09/21 [15:53]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대원 기자

 경기도는 9월 23일~9월 24일 도내 대학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2020 외국인 유학생 채용박람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21일 경기도에 따르면 ‘외국인 유학생 채용박람회’는 신흥국시장 진출을 원하는 도내 기업이 현지 사정에 밝은 우수 유학생을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외국인 유학생에게는 올바른 경로를 통한 취업 매칭을 통해 불법체류자 발생을 방지하고자 마련했다.

 

‘외국인 유학생 채용박람회’ ㈜노타, ㈜이화산업 등 해외 진출 희망기업과 유망기업을 비롯해 15개 기업이 참여하고 도내 외국인 유학생은 약 80여 명이 참가한다. 남부 소재 학생은 경기대, 북부는 신한대에서 참여할 수 있다. 대학 내 설치한 컴퓨터 자동화시스템인 무인 키오스크를 활용해 유학생이 원하는 업체를 선택하면 키오스크에 업체가 미리 입력한 면접 질문이 나오고 이에 응시하면 된다. 면접은 모두 동영상 녹화를 하며 기업은 녹화 영상 확인 후 채용을 진행한다.

 

경기도 관계자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외국인 유학생들과 해외 진출을 준비하는 도내 기업에 서로 도움이 되는 좋은 계기가 되고자 비대면 채용박람회를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김대원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