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수축산·경제일반
“힘든 시기, 카카오페이가 도와드릴게요”
카카오페이 ‘내 대출 한도’, 이자 지원금 이벤트 진행
기사입력: 2020/09/17 [09:00]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민수연 기자

 


 생활 금융 플랫폼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사용자들을 위해 대출 이자 지원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자 지원금 이벤트는 카카오페이 ‘내 대출 한도’ 서비스를 통해 대출 금리와 한도를 조회한 후 500만 원 이상 대출받는 모든 사용자에게 최대 100만 원까지 카카오페이머니로 지급해주는 것으로, 9월 27일까지 진행된다. 대출 실행 시 3만 원, 5만 원, 50만 원, 100만 원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이자 지원금은 1인당 1회 지급하며 이벤트 결과는 개별 안내한다. 실제 이자 지원금은 대출 실행 익월 말일 지급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는 이자 지원금 이벤트를 마련함과 동시에 사용자들의 각 상황에 따라 필요한 대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휴사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카카오페이 ‘내 대출 한도’ 서비스는 테크핀 플랫폼 최초로 시중은행과 저축은행·캐피탈 뿐 아니라 카드사와 생명보험사까지 4개 업권의 금융사로 제휴를 확대해 사용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국민카드와 신한카드 회원이라면 카드사 앱 설치 없이 장기카드대출 금리와 한도까지 조회 가능하며 교보생명에 가입되어 있다면 소득·재직 증빙 없이 보험 거래 내역만으로 신용 평가와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내 대출 한도’는 현재 하나은행, SC제일은행, 한국씨티은행을 포함해 총 21개 금융사와 제휴되어 있다.

 

한편 2020년 6월 말 출시한 카카오페이 ‘내 대출 한도’ 는 금융위원회로부터 지정받은 혁신금융서비스로, 대출이 필요한 사용자가 금융사 지점을 일일이 방문할 필요 없이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 앱을 통해 여러 금융사의 대출 가능한 한도와 금리까지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용자가 제공한 주민등록번호·직장 정보·소득 정보를 기반으로 조회되기 때문에 더욱 정확한 한도와 금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대출을 알아볼 때 겪는 번거롭고 복잡한 과정을 간소화하여 비대면·비접촉으로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내 대출 한도’를 이용해도 신용점수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카카오페이는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며 대출이 필요해진 사용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이자 지원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라며 “은행, 저축은행·캐피탈, 카드사, 생명보험사 등 다양한 금융사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만큼 카카오페이를 통해 최적의 조건으로 대출을 알아보고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민수연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