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서적·연예
충남도 ‘아이스팩 표준디자인’ 공모
기사입력: 2020/09/16 [13:02]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구미경 기자

 충남도는 9월 29일까지 아이스팩 재사용 활성화를 위한 아이스팩 표준디자인 공모를 진행한다.

 

16일 충남도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과다 생산되는 아이스팩의 디자인을 표준화해 재사용률을 높임으로써 자원 낭비를 막고 환경을 보전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한다.

 

공모전에는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로 참여할 수 있다. 작품 접수는 도 공모전 누리집에 접속 후 ‘공모전 참가 – 작품접수’ 메뉴를 통해서 하면 된다.

 

도는 자체 평가를 거쳐 접수한 디자인 중 대국민 투표 대상 디자인을 뽑고 10월 19일부터 11월 20일까지 ‘국민생각함’ 대국민 투표를 진행해 총 5개의 최종 디자인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디자인 출품자들에게는 대상(1명) 200만 원, 최우수(2명) 각 100만 원, 우수(2명) 각 50만 원의 상금과 도지사 표창을 수여한다.

 

도는 시중 홈쇼핑 업체, 온라인 쇼핑몰, 대형마트 등에 협조를 요청해 최종 선정된 디자인의 아이스팩 보급 및 사용을 추진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2020년 아이스팩 생산량은 업계 추산 2억 개 수준에서 3억 개로 크게 증가해 자원 낭비·환경 파괴 등이 우려되는 상황”이라며 “이번 공모전이 쉽게 쓰고 버리는 아이스팩에 대한 인식을 환기하고 아이스팩 재사용률을 향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구미경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