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서적·연예
서울특별시건축사회 ‘서울, 건축산책 공모전’ 개최
기사입력: 2020/08/01 [10:37]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구미경 기자

 

▲ ‘제5회 건축사와 함께하는 우리동네 좋은집 찾기 공모전’포스터  © 월드스타


 서울특별시건축사회는 서울 시내 건축물을 통해 문화로서의 건축의 가치와 의미를 알려 건축문화에 대한 저변을 확대하고자 8월 12일까지 ‘서울, 건축산책’ 공모전을 한다.

 

이번 공모전은 2020 서울시 건축문화 활성화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며 일반인에게 문화로서의 건축의 의미를 호소하려는 서울특별시건축사회의 시도이다.

 

‘서울, 건축산책’은 출품 건축물의 건축물대장에 명시된 대표 건축사(설계자) 및 건축주가 참여할 수 있는 ‘제5회 건축사와 함께하는 우리동네 좋은집 찾기 공모전’과 중·고등학교 재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제6회 중·고등학생 건축사진 공모전’으로 진행한다.

 

공모전은 서울특별시 건축기획과와 서울특별시 교육청의 후원을 통해 진행된다. 공모 참여를 원하는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방법을 확인한 후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먼저 ‘제5회 건축사와 함께하는 우리동네 좋은집 찾기 공모전’은 POE부문과 준공부문으로 접수하며 수상자는 각종 건축 관련 심사위원 추천요청 시 우선추천, 각종 공모전 기관추천 시 우선추천, 건설기술자 경력사항 상훈 이력에 등재된다.

 

▲ ‘제6회 중·고등학생 건축사진 공모전’ 포스터  © 월드스타


‘제6회 중·고등학생 건축사진 공모전’은 ‘서울의 건축’을 주제로 서울의 건축물 사진을 접수한다. 작품은 700자 내외의 작품설명을 더한 해상도 2200×1500pixel 이상, 파일크기 10MB 이내 JPG 파일이여야 한다.

 

수상자는 9월 3일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시상식은 9월 25일 서울특별시건축사회 1층 대강당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서울시장상, 서울특별시건축사회사장상을 수여하며 ‘제6회 중·고등학생 건축사진 공모전’의 특별상에서 서울 소재 중학생에게는 서울시교육감상을 시상한다.

 

우수 작품은 향후 서울특별시건축사회 홍보를 위한 귀중한 자료로 활용된다. 선정된 작품에 대해서는 수상 작품집을 제작해 증정하며 전시회를 통해 작품을 선보인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서울특별시건축사회 기획팀에 문의하면 된다.

 

구미경 기자 wsnesw@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