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부·국회(정책·법안·토론회)
박병석 의장 "헌정대상, 모범적으로 의정 활동한 국회의원 선정하고 성장시키는 의미 있는 상으로 발전하길"
박 의장, 제1회 대한민국 헌정대상 시상식 참석
기사입력: 2020/07/16 [17:23]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박병석 국회의장이 “헌정대상이 앞으로 더 훌륭한 정치인으로 발전하라는 격려의 의미도 담고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이 상이 모범적으로 의정 활동을 한 국회의원을 선정하고 성장시키는 의미 있는 상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박 의장은 7월 16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헌정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이같이 말하고 “상이라는 것이 의미가 없는 상이 없지만 오늘 헌정회에서 주는 헌정대상은 각별한 의미가 있다”라며 “국회를 경험하셨던 선배의원님들께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해주셨다”라고 강조했다.

 

박 의장은 또 “제20대 국회는 국회선진화법이 있는데도 또다시 몸싸움이 있었던 아주 어려운 국회였다. 그 와중에 모범적인 의정활동 해주신 우리 의원님 14분이 선정되셨다”라고 말했다.

 


제1회 대한민국 헌정대상은 김성원, 김영호, 노웅래, 박광온, 신동근, 이종배, 이채익 국회의원과 김규환, 김정우, 김현아, 신용현, 염동열, 유성엽, 이은권 전 국회의원이 수상했다.

 

‘대한민국 헌정대상’은 대한민국헌정회에서 의정활동을 성실히 수행하고 국가와 지역을 위해 헌신한 의원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이번 제1회 헌정대상은 제20대 국회의원을 대상으로 선정됐으며 앞으로 매년 모범적인 의원들을 선정·시상할 예정이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