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건·식품·환경·과학
경기도, 안전신문고에 코로나19 안전신고 코너 개설
기사입력: 2020/07/12 [10:02]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최인갑 기자

 경기도가 방역수칙 위반이 많은 시설이나 자가 격리 무단이탈자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에 위험이 되는 요소를 누구나 신고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와 연계해 7월 15일부터 ‘안전신문고’에 코로나19 신고 코너를 신설한다.

 

안전신문고는 행안부가 운영하는 안전 신고 시스템으로 국민이 생활 속에서 느끼는 안전위험요인을 사진으로 찍어 애플리케이션이나 포털을 통해 신고할 수 있다. 접수된 안전신고는 도 및 시·군 담당부서의 사실 확인을 거쳐 조치된다.

 

코로나19 신고 대상은 ▲방역수칙 위반 및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 위반이 많은 시설 ▲고위험시설 행정조치 미준수 시설 ▲자가격리 무단이탈자 ▲코로나19 사각지대로 중점관리가 필요한 분야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제도 개선 등이다.

 

7월 14일까지는 기존과 동일하게 앱과 포털 모두 일반신고란에 신고 가능하며 7월 15일부터 안전신문고 앱은 코로나19 신고탭을 별도로 신설해 운영한다. 포털은 일반신고와 코로나19 신고를 구분하기 위해 별도 체크란을 마련했다.

 

안전신고는 안전신문고 앱(안드로이드, IOS)과 안전신문고 포털에서 할 수 있고 처리 결과 답변은 핸드폰 문자메시지와 카카오톡으로 확인하면 된다.

 

최인갑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