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수축산·경제일반
경기도 ‘경기전시산업 육성 지원사업’ 추진
기사입력: 2020/07/05 [15:10]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최인갑 기자

 경기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한 전시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경기전시산업 육성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도는 최근 코로나19로 각종 전시회가 취소·연기되며 전시산업 전반의 경제적 손실과 일자리 감소 폭이 눈덩이처럼 커지자 유망·신규 전시회 지원을 통해 침체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

 

전시산업은 디자인, 서비스, 관광 등 다른 산업과 지역경제에도 직·간접적으로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더욱 전략적인 지원이 필요하다.

 

지원 대상은 2020년도 도내 전시장 2,000㎡ 이상 임대차 계약이 완료된 전시 주최사로, 개최 햇수가 2년 이하인 ‘신규·이전 전시회’ 10개사, 3년 이상인 ‘성장유망 전시회’ 10개사 등 총 20개사이다.

 

지원 금액은 전시회 개최 규모별로 3천만 원에서 5천만 원까지이며 임대료, 홍보비, 전시정보화 구축비, 장치비 등을 지원한다. 특히 코로나19 전시 사업자 피해사실 확인서를 제출할 시 서류 평가 시 가점 10점을 부여하고 지원금도 2천만 원 상향해 최대 7천만 원까지 우대 지원할 계획이다.

 

류광열 경제실장은 “앞으로 전시산업은 코로나19로 위축된 경제회복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번 전시회 개최 지원 사업이 침체된 전시산업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도는 향후 선정된 전시회 주최사에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안전한 행사 여건 조성을 위해 방역관리와 전시활동이 조화될 수 있도록 참관객 사전 등록제, 참관객 체크리스트 작성,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등 참관객 및 전시장 방역수칙을 철저히 시행할 수 있도록 권고할 계획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전시회 주최사는 7월 6일부터 7월 22일까지 사업계획서 등 서류를 마련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시팀으로 우편 혹은 방문 접수하면 된다.

 

모집공고문 등 자세한 사항은 이지비즈및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시팀으로 하면 된다.

 

최인갑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