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부·국회(정책·법안·토론회)
이채익 의원, 6일 '월성1호기 경제성평가 위법성 검증' 국회 토론회 개최
기사입력: 2020/07/03 [15:01]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미래통합당 이채익·김석기·박형수 국회의원, 국민의당 이태규 국회의원이 공동 주최하고 원자력정책연대가 후원하는 '월성1호기 경제성평가 위법성 검증 국회토론회'가 7월 6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월성1호기 조기 폐쇄의 근거인 한수원의 경제성 평가 위법성에 관한 다양한 관점의 논거를 근거로 현재 진행 중인 감사원 감사에 대한 올바른 방향을 제시한다.

 

토론회 주제 발표는 원자력정책연대 강창호 법리분과위원장이 '월성1호기 생매장 경과 및 경제성 조작 정황'을, 법률사무소 이세의 김기수 변호사가 '경제성 조작과 위법성의 법리적 논거'를 주제로 발표한다.

 

지정토론에는 경성대 조성진 교수, 숭실대 전삼현 교수, 박기철 전 한수원 전문가가 참여해 월성1호기 경제성 평가에 대한 위법성 등을 발표한다.

 

패널 토론에서는 서강대 이덕환 명예교수가 좌장을 맡고 월성1호기 경제성평가와 관련 전문가와 참석자 간 열띤 토론이 전개된다. 

 

토론회를 주최한 이채익 의원은 “월성1호기 감사원 감사가 정권 입김 논란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이번 토론회에서 제시되는 검증 결과들이 감사원 결정에 큰 뒷받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