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수축산·경제일반
강원도 농축수산물 홍보·판매 위한 김풍의 강원레시피 '유튜브 라이브 커머스'추진
기사입력: 2020/07/01 [15:33]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대원 기자

 


 강원도는 7월 2일 오후 4시부터 5시 30분까지 서울 임시 스튜디오에서 '김풍의 강원 레시피' 라이브 방송을 통해 도내 특산품 홍보에 나선다.

 

행사에서는 웹툰 작가이자 요리사인 김풍은 라이브 방송에서 강원도 특산품을 이용해 가정에서 쉽게 조리할 수 있는 간편식 요리를 실시간으로 조리하고 시식하며 홍보한다.

 

라이브 방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시식‧경품 등 대형마트 내 대규모 홍보 행사가 어려워짐에 따라 기획했으며 비대면(언택트) 마케팅으로 진행한다.

 

또한, 이날 라이브 방송과 연계해 강원마트 입점품목에 대해서는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등 비대면 판촉행사를 진행한다. 아울러 촬영 영상은 향후 대형마트(4회, 롯데마트(7월 16일~7월 22일, 120개 지점) : 토마토, 브로콜리, 한우, 코다리 등,  8월, 10월, 11월 개최), 백화점(2회, 롯데백화점 등 수도권 백화점(8월 10월, 속초 젓갈·붉은 대게, 태백 참기름, 홍천 홍삼 등) 특판 행사 홍보영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행사 주요 콘텐츠로는 외식 퀄리티 수준의 음식을 가정에서도 쉽게 누릴 수 있도록 강원한우, 화고버섯을 활용한 '미친 식육 유발(油沷: 끓는 기름을 끼얹어 요리하는 중식 조리법) 한우등심 튀김'을 포함해 청정 코다리와 토마토를 곁들여 만든 여름철 별미인 '코다리 토마토 비빔면' 등을 김풍이 추천하는 강원 레시피로 소개한다. 이와 함께 면역력에 좋은 홍삼, 양구 시래기와 강원 한우, 속초 붉은대게살, 젓갈류, 태백 참기름, 오미자 등 도내 특산품을 소개하며 홍보할 계획이다.
 
김태훈 경제진흥국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식료품 소비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맞춰 강원도 특산품을 이용한 요리비책들을 소개할 예정이오니 많은 시청을 부탁드린다”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도내 생산자에게는 소비지 확대를 통한 매출 증대와 경영 안정을, 소비자에게는 우수한 도내 특산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대원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