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수축산·경제일반
다음카카오, 카카오톡 업데이트..영상통화 가능한 '페이스톡' 선보여
기사입력: 2015/06/19 [08:32]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대원 기자
[월드스타 김대원 기자]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 가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톡 친구끼리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는 '페이스톡' 기능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카카오톡 대화를 쉽게 백업하고 복원할 수 있는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더보기 탭에 소셜 영상 서비스인 '카카오TV' 를 신설해 이용자가 편리하고 재미있게 카카오톡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페이스톡: 스마트폰 운영체제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어 편리
모바일 시대 새로운 소통 문화를 이끌어온 카카오톡은 텍스트, 이모티콘, 음성통화에 이어 영상통화 기능인 '페이스톡' 을 지원하며 어떤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도 즐거운 연결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사본 -[참고 이미지] 카카오톡 영상통화 기능인 ‘페이스톡’ 이용 화면 copy.jpg

'페이스톡' 을 이용하면 안드로이드, iOS 등 스마트폰 운영체제(OS) 가 다른 이용자끼리도 카카오톡에서 언제나 영상 대화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와이파이(Wi-Fi) 망에 접속해 있을 경우 데이터 걱정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해외에 멀리 떨어져 지내는 가족, 시골에 계신 부모님, 음성통화에 어려움을 겪는 청각장애인 등 다양한 이용자들이 부담 없이 마음의 정을 나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톡 친구의 프로필 또는 채팅방 내 메뉴에 새롭게 추가된 '페이스톡' 버튼을 누르면 영상통화로 연결되며, 영상통화 시 상대방의 모습과 내 모습을 동시에 볼 수 있어 편리하다. 통화가 연결된 후에는 이용자가 영상통화 중 자신의 모습을 아름답고 감성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4가지 필터 기능을 제공한다.


 


백업 및 복원 기능: 카카오톡을 재설치해도 대화 내용 쉽게 복원
카카오톡은 그동안 많은 이용자들이 필요로 했던 '대화 내용 백업' 기능을 신설, 미리 대화 내용을 백업했을 경우 카카오톡을 삭제하고 재설치해도 텍스트 메시지 내용이 복원될 수 있도록 했다.


 


사본 -[참고 이미지]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 및 복원 기능 이용 화면 copy.jpg



안드로이드 이용자는 카카오톡 설정 내 실험실 메뉴에 접속해 백업 기능을 활성화시키면, 대화 내용이 스마트폰 기기 내 저장된다. iOS 이용자는 카카오톡 설정 메뉴에서 '대화 내용 백업' 버튼을 누르면 기기와 연결된 iCloud에 대화 내용이 저장된다. 저장된 대화 내용을 복원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운영체제, 전화번호, 카카오계정 등이 백업 환경과 동일해야하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백업 일시 기준 최대 3일 이내에만 복원이 가능하다.


 


카카오TV: 더보기 탭에서 바로 접속할 수 있는 소셜 영상 서비스로 카카오톡을 더 즐겁게
다음카카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톡 더보기 탭에 모바일 소셜 영상 서비스인 '카카오TV' 도 새롭게 선보였다. 카카오TV는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에서 손쉽게 영상 콘텐츠를 공유하고 친구와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신개념 동영상 서비스다. 개인별로 맞춤화된 영상 콘텐츠를 더 쉽고 빠르게 찾아 감상하는 편의성과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을 선사한다는 전언.


 


한편, 카카오톡은 대화 중 친구에게 송금이 필요한 경우 뱅크월렛카카오로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채팅방 메뉴에 '뱅크머니 버튼' 을 추가하는 등 편의 기능을 적용하며 사용성을 강화했다.


 




사본 -[참고 이미지] 카카오톡 채팅방 내 뱅크머니 버튼 이용 화면 copy.jpg

박두완 카카오톡 서비스 기획 총괄은 "새롭게 추가된 페이스톡으로 친구, 가족, 연인 간 텍스트와 음성통화로는 전하기 어려웠던 마음을 편리하게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한다." 며, "이용자 의견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 철학을 바탕으로 사용자 환경을 지속 강화해 이용자에게 풍성한 모바일 라이프를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6월 중 보다 편리한 모바일 검색 환경을 제공하는 '카카오톡 #(샵)검색' 을 적용한다." 고 밝힌 후 "모바일 라이프 플랫폼으로서 한층 진화된 모습을 선보일 것" 이라고 포부를 덧붙였다.


 


[월드스타 김대원 기자] wsnews@hanmail.net
※2015년 6월 이전 기사는 http://wsnews.net 에서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