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서적·연예/뷰티
부산영상위원회, 영화·영상인력DB BMDB 리뉴얼
기사입력: 2020/04/27 [10:22]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수지 기자

 


 부산영상위원회(김인수 운영위원장)가 BMDB(Busan Movie Data Base) 플랫폼을 리뉴얼했다.

 

BMDB는 부산 영화·영상인 네트워크 플랫폼으로, 웹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부산 출신 영화·영상 인력 정보, 구직·구인 정보 탐색 및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리뉴얼된 BMDB는 UI(User Interface)/UX(User Experience)를 고려한 디자인 개편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메뉴를 간략화하고 주요 기능을 강화해 이용자가 인명DB 검색과 구인·구직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BMDB의 주요 기능인 인명DB의 분류 방식은 ▲배우DB ▲영화·영상인DB ▲영화·영상업체DB 총 세 가지이며 추가로 배우, 제작, 연출, 촬영 등 분야별 검색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원하는 인력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리뉴얼을 통해 처음 선보인 ▲캐스팅 제안 ▲지원하기 ▲캐스팅 리뷰 등의 기능은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구인·구직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특히 ‘캐스팅 리뷰’ 기능은 함께 근무했던 배우·스태프가 서로에게 후기를 남길 수 있도록 설계돼 관계자들에게는 구체적인 정보를, 구직자들에게는 자신만의 강점을 어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부산영상위원회는 BMDB 리뉴얼 오픈을 맞아 이용자 만족도 설문조사도 실시한다. 부산영상위원회는 해당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이용자의 니즈를 플랫폼에 반영해 부산 영화·영상인의 체계적이고 활발한 네트워킹에 일조할 방침이다.

 

한편, 올해로 4주년을 맞은 BMDB 어플리케이션은 웹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은 iOS 앱스토어 및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BMDB를 검색해 내려받을 수 있다.

 

이수지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