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국방·교육
(성명) 미래한국당 비례대표 후보로 공천된 전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을 음해하는 세력은 과연 누구인가(전문)
기사입력: 2020/03/26 [23:32]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최승재 회장은 소상공인연합회 초대 회장으로 명실상부 소상공인의 법정경제단체로 소상공인연합회를 키워온 장본인으로 제21대 국회에 입성하게 되면 최초 소상공경제단체 출신 국회의원이 된다.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성공할 수 있는 사회적 여건이 불리한 우리나라에서 소상공인을 대표할 인물이 되는 것이다.

 

올해 초 통과된 '소상공인기본법'과 후속 법안 등 소상공인 문제들이 산적한 때에 소상공인 대표성을 가진 최승재 회장의 21대 국회 입성은 700만 소상공인의 괄목할만한 성과이며 환영할 일이다. 그러나 최승재 회장 재임 시절 각을 세웠던 친정부 관련 단체들과 물의를 일으켰던 일부 전 회원이 소상공인의 대표성이 없다는 등의 이유로 최승재 회장의 국회 입성을 방해하고 있다.

 

최승재 회장은 카드수수료 인하, 상가임대차보호법 개정, 전기용품및생활용품안전관리법 개정, KT 통신 피해 실질 보상 등을 비롯해 무엇보다 소상공인들의 염원이었던 소상공인기본법 제정을 이루어냈다. 최승재 회장은 최저시급의 급격한 인상에 700만 소상공인이 하나같이 힘들고 심지어 가정 해체에 이르는 사회 곳곳 문제로 대두하던 2018년 8월 29일 전국의 소상공인들을 한곳에 결집시켜 소상공인 역사상 잊을 수 없는 날을 만들기도 했다.

 

소상공인의 염원을 담아 창당을 준비한 소상공인당 창당 준비 과정에서도 대표 자리에 연연하는 욕심에, 수많은 사람의 기대를 져버려 결국 비대위를 구성하게 되는 등 많은 문제를 야기시켰던 자가 그런 말을 할 수 있는지 묻고 싶다. 이것은 창당 준비 과정에 참여했던 이들이 증명해주고 있다. 최승재 회장을 필요하면 끌어다 쓰고 아니면 내다 버리는 것은 불필요한 소모전으로밖에 볼 수 없다.

 

또한, 세간에 떠도는 이 사단의 발단은 전 지역 회장 본인의 불미스러운 일로 조직에 피해를 입혀 강제 퇴출을 당하고 결국은 지역에 유사단체를 만들어 소상공인연합회 분란을 조장한 자가 아니던가. 누구보다 현장에서 상생을 강조하는 이들이라서 안타까울 뿐이다.

 

소상공인들의 권익 향상은 소상공인들의 힘과 제도적 뒷받침으로 가능해진다. 소상공인들의 힘은 소상공인연합회와 관련 단체들의 연대에 달렸다. 중간자 역할을 최승재 회장이 충실히 할 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자. 더 이상 대안도 없이 700만 소상공인의 대표인 최승재 회장의 발목을 잡을 이유는 없다.

 

21대 국회에서는 700만 소상공인의 대표성을 가지고 소상공인을 대변하는 정책을 보여주겠다면 미래통합당과 최승재 비례대표는 소상공인의 권익과 실질적인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다시 한번 당부하는 바이다.

 

이에 본인의 사사로운 감정에 치우쳐 700만 소상공인을 기망하는 행동을 가하는 단체 및 개인에 대해서는 법적인 제재가 필요하다면 가리지 않을 것을 천명하는 바이다.

 

2020.03.26.
소상공인연합회 경기도이상백회장 고양덕양구장도영회장 고양일산동구김용락회장 고양일산서구나도은회장 과천시이준호회장 구리시박홍기회장 김포시서경숙회장 남양주시이윤재회장 동두천시백광현회장 성남중원이영광회장 수원팔달송철재회장 시흥시김상봉회장 안산시이영철회장 안양시최광석회장 양주시송경덕회장 여주시윤창원회장 연천군양연숙회장 오산시김병도회장 용인처인조태희회장 의왕시조병진회장 의정부시이상백회장 하남시김소연회장 화성시윤현석회장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