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복지·나눔·기부
지파운데이션, 코로나19 긴급구호키트 전달
기사입력: 2020/03/23 [15:27]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대원 기자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은 3월 20일 전국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가정을 위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긴급구호키트를 미혼모 및 저소득가정에 전달했다.

 

지파운데이션은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하고 장기화함에 따라 저소득 미혼모 및 결식아동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100가정에 식료품 및 위생용품이 담긴 긴급구호키트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물품에는 햇반, 김, 함박스테이크, 설렁탕, 곰탕 등 18종의 식료품과 간식,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와 손세정제, 손소독제, 멀티비타민 등이 담겼다.

 

배소진 지파운데이션 과장은 “어린 자녀를 둔 미혼모 가정은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한 마스크 및 소독제 등을 구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식료품 및 위생용품이 담긴 이번 긴급구호키트를 통해 아동과 부모님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파운데이션은 2월 7일부터 6차에 걸쳐 1천2백 명의 저소득가정 및 양육시설 아동에게 3만6천 장의 마스크를 지원했으며 7개의 아동복지시설 1천6백여 명 아동에게 5만400장의 마스크를 전달하고 결식아동 454가정에 긴급구호키트를 지원했다.

 

지파운데이션은 "저소득가정이 코로나19 바이러스로부터 보호받고 안정된 환경 속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긴급구호키트 및 생계비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대원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