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복지·나눔·기부
네네치킨, 서울 사랑의열매에 ‘청년 장학금’ 전달
기사입력: 2019/12/30 [09:21]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대원 기자

 

▲ 네네치킨, 서울 사랑의열매에 ‘청년 장학금’ 전달   © 월드스타


 치킨 프랜차이즈 네네치킨(㈜혜인식품, 대표이사 현철호)이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윤영석, 이하 서울 사랑의열매)에 가맹점 아르바이트생을 위한 '사랑 나눔 청년 장학금' 9,750만 원을 전달했다.

 

 '사랑 나눔 청년 장학금'은 가맹점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네네치킨 상생 경영의 일환으로 네네치킨 가맹점에서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는 중위소득 80% 이하 저소득 청소년과 청년을 위해 마련한 것이다. 서울 사랑의열매와 연계해 매년 2회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지난 12월 27일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회관에서 진행한 장학금 전달식에는 네네치킨 임직원, 가맹점에서 근무하는 청년들과 김용희 서울 사랑의열매 사무처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장학금은 가맹점에서 일하는 저소득가정의 청소년 및 청년 중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며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하는 195명을 선발해 50만 원씩 총 9,75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네네치킨 관계자는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모든 청년이 따듯한 연말이 되기 바란다"라며 "앞으로 저소득 청소년 및 청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서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용희 서울 사랑의열매 사무처장은 “취업 및 주거 등의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청소년 및 청년들이 너무 많아 걱정”이라며 “미래세대를 위한 도움의 손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기 바라며 소중한 나눔에 동참해주신 네네치킨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김대원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