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부·국회·지자체(정책·법안·토론회)
손금주 의원, 지역 현안 해결 위한 행안부 특교 10억 원 확보
손금주 의원 "주민 안전 확보·삶의 질 향상에 도움될 수 있어 감사"
기사입력: 2019/12/11 [17:31]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전남 나주·화순의 도로정비, CCTV 등 주민 안전과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필수 예산이 추가 확보됐다.

 

더불어민주당 손금주 국회의원(전남 나주·화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이 행정안전부로부터 지역 2개 사업에 투입될 10억 원의 재난 및 현안 특별교부금을 확보했다.

 

이번에 손금주 의원이 특별교부금을 확보함에 따라 ▲면도 101호선 도로 확·포장(5억 원) ▲나주시 방범용 CCTV 설치(5억 원) 등 지역 안전을 위한 2개 사업 시행이 가능해졌다.
 
특히 면도 101호선의 경우 나주 동강농협 하나로마트~곡천리 무회마을 구간의 도로 상태가 불규칙하고 동절기에 항상 그늘이 져 결빙상태로 교통사고 위험이 상존하고 있어 주민 안전 확보가 시급했다.

 

이 외에 주거 밀집 지역과 주민통행이 빈번한 도로변, 지방도, 간선‧지선도로, 교차로 등 범죄 취약 지역에 방범용 CCTV를 설치하게 되어 주민들의 안전한 복지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손금주 의원은 "2020년 국비 예산확보와 더불어 추가로 확보한 특별교부금이 우리 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살피고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이바지하게 되어 감사하다"라며 "틈틈이 지역 구석구석 돌며 살폈던 것들이 결실을 보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한 예산확보와 사업 유치 등에 최선을 다해 의미 있는 성과로 보답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