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일반(성명/논평/피켓)·교육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2019년 충청남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 및 우수 청소년 참여활동 시상식 개최
기사입력: 2019/12/07 [19:39]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대원 기자

 

▲ '2019년 충청남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 및 우수 청소년 참여활동 시상식' 단체사진  © 월드스타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박영의, 이하 道 청소년진흥원)은 12월 7일 충청남도청에서 도내 청소년자원봉사에 대한 관심 제고 및 참여 활성화에 이바지한 청소년 및 동아리를 선발해 포상하는 '2019 충청남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 및 우수 청소년 참여 활동 시상식'을 개최했다.

 

여성가족부와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道 청소년진흥원이 주관,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의회 후원으로 진행한 이날 행사는 1998년부터 22년째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이 행사는 도내 16개 도, 시·군 청소년참여위원회 및 25개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참여기구와 자원봉사 청소년 및 동아리가 해마다 청소년 활동의 의미를 높이고 있다.

 

시상식에서는 2019년 활동내용을 바탕으로 자원봉사, 참여기구, 지역사회 변화 프로젝트 등 5개 분야에서 우수사례를 선발했으며 여성가족부장관상을 비롯해 총 53점의 상이 청소년과 청소년동아리, 우수지도자 및 우수기관들에 수여됐다.

 

▲자원봉사 부문에서는 △박경민(백석대학교) △윤재선(천안상업고등학교) △인터렉트(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 △V-cooK(서산문화복지센터) ▲자원봉사 최우수 터전 부문에서는 △서산문화복지센터 ▲자기주도형 봉사활동 부문에서는 △보령시청소년수련관이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청소년 참여기구 우수사례 부문에서는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지도자 이우제) △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지도자 이미진) ▲청소년 지역사회 변화 프로젝트 부분에서는 △상송상청(천안시청소년수련관)이 충청남도지사상 수상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에 참가한 수상자 Y양은 "올해 충청남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를 통해 충청남도 청소년들이 더욱 자원봉사를 의미 있게 생각하고 실천하기를 소망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대원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