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수축산·경제일반
'카카오페이 간편보험'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상품 오픈
기사입력: 2019/11/07 [14:32]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민수연 기자

 

▲ 카카오페이 간편보험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상품 오픈  © 월드스타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가 자사의 간편보험 서비스에서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상품을 오픈한다.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이란 전세 계약 종료 시 임대인이 전세보증금을 돌려주지 않는 경우 임대인을 대신해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에서 임차인에게 전세보증금을 돌려주는 공익 성격의 보증상품으로, 기존에는 대부분 오프라인에서 신청해왔다.

 

모바일에서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의 가입신청부터 서류제출, 보증료 결제까지 한 번에 이뤄지는 것은 카카오페이가 최초이다.

 

2019년 6월 카카오페이는 HUG와 '국내 최초 모바일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서비스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를 체결한 바 있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상품 오픈을 통해 누구에게나 열린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서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의 접근성을 높이고 편리한 가입절차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 갈 예정이다.

 

카카오페이를 통한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가입절차는 기존보다 훨씬 간편해졌다. 아파트 또는 주거용 오피스텔에 거주하는 카카오페이 사용자는 일부 가입조건 확인 후 신청할 수 있다. 가입신청은 1년 365일 24시간 가능하며 심사는 필수서류 제출 후 최대 5영업일(토일이나 공휴일 빼고 영업하는 날수) 이내 완료된다. 서류제출도 팩스나 이메일 대신 스마트폰으로 찍어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다. 단, 필수서류 및 할인대상 증명서류는 신청일 기준으로 1주일 이내 등록 완료되어야 하며 1주일 경과 시 신청내역은 자동 취소된다.

 

심사 후 보증료가 확정되면 카카오페이머니 또는 카드를 선택하여 바로 결제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를 통해 가입하면 모바일 채널 가입 시 제공되는 기본 3%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사회배려계층·청년가구·모범납세자·임대차계약 전자계약자 등에 해당할 경우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접근성과 편의성을 갖춘 '카카오페이 간편보험'을 통해 더 많은 임차인이 더욱 쉽게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상품을 이해하고 가입할 수 있을 것"이라며 "상품 출시를 시작으로 점차 가입대상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민수연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