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수축산·경제일반
소상공인연합회 '2019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 개최
소상공인 주간 행사 일환으로 10월 30일~10월 3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
기사입력: 2019/10/24 [15:32]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 '2019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 포스터  © 김용숙 기자


 전국 소상공인들의 기능을 겨루는 '소상공인 기능 경진대회'가 10월 30일~10월 31일까지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2019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주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최승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주관으로 10월 30일~11월 5일까지 열리는 '2019년 제4회 소상공인 주간' 의 일환으로 일산 킨텍스 제2전시관 제10홀에서 열린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소상공인 주간'은 '힘내라! 소상공인, 가치삽시다 대한민국!'을 주제로 열리며 킨텍스에서 열리는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에서는 한국맞춤양복협회, 한국플로리스트협회, 한국펫산업소매협회·한국애견협회, 아시아외식연합회·조리기능장협회·한국선물포장협회, 한국피부미용업협동조합,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한국이용사회중앙회 등이 각 분야에서 최고의 기능인을 선발한다.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는 맞춤양복, 조리, 이·미용, 메이크업 등 각 업종의 부분별로 현장에서 작품을 제작하고 엄정한 심사를 거쳐 각 부분 최고의 기능인들을 선발, 자긍심 고취와 함께 소상공인 업계 발전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기능경진대회 참가자 중 뛰어난 기술력뿐 아니라 마케팅,서비스 등이 우수한 소상공인을 발굴, 소상공인 공동브랜드 K-Tag 그랑프리상과 명인칭호를 수여할 계획이다. 그랑프리상 수상자는 자동으로 K-Tag 명인으로 인증되며 업체에 대한 마케팅 및 홍보의 특전도 주어진다.
 
특히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에서는 우수 출품작 전시회 및 업종별 기술 세미나를 통한 업계의 최신 동향 교류와 함께 명장들이 만든 작품 전시, 애견 컨테스트 및 맞춤양복 체험행사, 고객 피부진단, 바버샵 체험부스, 바리스타 체험부스, 선물포장 체험, 컬러링 아트 체험, 반려견 무료 미용, 리빙플라워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져 소상공인과 국민이 함께하는 풍성한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은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는 세계적으로 이름난 소상공인들의 손끝 기술의 역량을 더욱 제고하고 자긍심을 고취해 대한민국 소상공인의 우수함을 알리는 자리"라고 대회의 의미를 전한 뒤 "무료로 개방되는 축제의 장에 시민 여러분께서도 함께하시어 다양한 체험행사에 참여해 소상공인들에게 힘을 더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