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수축산·경제일반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소비자공익네트워크 '백세건강, 한우타임! 소비자 토크 콘서트' 진행
기사입력: 2019/10/27 [11:36]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 '백세건강, 한우타임! 소비자 토크 콘서트' 포스터  © 월드스타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김연화)는 10월 28일 오후 1시 창비서교빌딩 50주년 기념홀(서울 마포구)에서 '백세건강, 한우타임! 소비자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백세건강, 한우타임! 소비자 토크 콘서트'는 11월 1일 한우데이를 맞아 전문가와 함께 한우에 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마블링, 등급제 등 소비자들이 궁금해하는 모든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했다.

 

한우는 수백 년간 우리 민족의 입맛을 지켜온 고기로 한우 특유의 감칠맛을 내는 올레인산과 아미노산이 풍부해 이제는 국내를 넘어 한우를 수출하는 홍콩에서도 그 우수성과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그러나 다른 한 편에서는 한우에 관한 잘못된 정보가 진실인 양 공유되고 이로 인해 한우를 기피하고 편견을 갖는 등 부적정인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소비자공익네트워크체는 소비자를 직접 만나 한우를 제대로 알리고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가 참여하는 본질 기반 소통형 교육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전문가 강연은 △서울대학교 남성우 교수 '왜 한우인가' △서울대학교 최윤재 교수 '저탄고지 식단을 위한 소고기의 오메가 지방산 균형의 중요성' △오산양생의원 정윤섭 원장 '소고기와 건강'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 외에 건강 전문가에게 직접 건강을 상담해보는 상담코너와 한우 시식회, 포토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준비했다.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김연화 회장은 "소비자 토크 콘서트가 한우에 대한 부정적인 보도 및 인식을 바로 잡는 소비자와의 소통 창구로써 많은 소비자에게 유익하고 한우의 진정한 가치를 알리는 좋은 기회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라며 소비자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