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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수축산·경제일반
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 공동브랜드 'K.tag' 사업설명회 개최
기사입력: 2019/09/20 [16:02]   월드스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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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숙 기자

 

▲ 9월 18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소상공인 공동브랜드 'K.tag' 사업설명회  © 월드스타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최승재)는 소상공인 공동브랜드 'K.tag' 사업설명회를 9월 18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진행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들의 활로 모색을 위해 2018년 말 소상공인 공동브랜드 'K.tag'를 런칭했으며 연간 단위 인증계획에 따라 2019년 8월까지 재인증 및 신규인증 접수를 했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1차 서류평가를 통과한 업체 대표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상공인 공동브랜드 'K.tag' 사업 현황 및 특징, 추진계획 설명과 인증 신청업체를 대상으로 선정평가위원회 및 시민평가단 평가 등 향후 최종 인증 과정 안내 등이 이뤄졌다.

 

▲ 9월 18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소상공인 공동브랜드 'K.tag' 사업설명회에서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월드스타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은 개회사에서 "소상공인 공동브랜드 'K.tag'를 통해 작지만, 실력 있는 소상공인 가게들이 알려지고 홍보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2018년 말 런칭되어 역량을 닦아온 'K.tag'가 인증업체 매출 증진의 방향성을 확고히 제시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최 회장은 "교수 등 전문가 집단과 시민평가단 평가 등 선발 과정이 어려워 보일 수는 있으나, 소상공인 프리미엄 브랜드 'K.tag'의 품격을 높이는 과정"이라며 "'K.tag'의 깃발 아래 소상공인들이 함께 협력해 의지를 다져 공동 발전의 길을 열어가자"라고 말했다.

 

설명회에서 소상공인연합회는 공동브랜드의 테마인  '신선함과 건강함', '진심 담은 서비스와 감동', '특별함과 문화', '스마트한 혁신', '명인의 솜씨' 등의 테마에 부합해 홍보를 이어간 인증업체들에 가점을 부여하는 등의 인증 원칙을 설명하고 우수한 품질과 서비스, 사회공헌 등 다양한 평가를 통해 선발되는 'K.tag' 인증 가치를 공유했다.

 

사업설명회에 참석하기 위해 전국에서 모인 'K.tag' 인증 신청업체 대표들은 'K.tag'의 방향성에 대해 공감하고 '대한민국 소상공인 대표'라는 자부심으로 향후 과정에 임하기 위한 의지를 다졌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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