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복지·나눔·기부
한국토종닭협회·다향(다솔), 군 격오지 장병에게 몸에 좋은 백색육 토종닭 배식 '온정'
한국토종닭협회·다향(다솔)·미드나잇, 군 격오지 장병 감사 식사 기부 '따뜻해~'
기사입력: 2019/09/18 [23:29]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 (사)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는 2019년 9월 18일 군 격오지부대를 방문해 다향이 만든 토종닭 삼계탕과 토종닭 바비큐를 배식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 월드스타


 나라를 지키는 격오지 국군장병에게 감사의 표시로 식사 기부에 나선 개념 협회와 기업이 화제다.

 

2019년 9월 18일 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는 협회 기업인 다향(회장 문순금)의 토종닭 삼계탕 100인분, 토종닭 바비큐 100인분 그리고 과일(바나나, 귤 등) 100인분을 준비해 격오지 군부대를 방문했다.

 

▲ 2019년 9월 18일 군 격오지 부대를 방문한 (사)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이 부대 지휘관과 몸에 좋은 우리 맛닭 백색육인 토종닭 삼계탕, 토종닭 바비큐를 배식하고 있다.  © 월드스타


이날 격오지 식사 기부 행사에는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 및 협회 임직원, 걸그룹 미드나잇(단비, 별찌, 승은, 윤우), 부대 지휘관이 참석했다.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 군 지휘관 그리고 걸그룹 미드나잇 멤버들과 다향의 토종닭 삼계탕, 바비큐 그리고 과일을 격오지 부대원에게 배식하는 봉사를 통해 감사와 사랑의 메시지를 전했다.

 

▲ 2019년 9월 18일 군 격오지 부대 격려 차 방문한 군 지휘관과 걸그룹 미드나잇이 우리 맛닭 백색육인 토종닭으로 만든 토종닭 삼계탕과 토종닭 바비큐를 배식하고 기념촬영에 임했다.  © 월드스타


철통같은 경계 근무 현장에서 근무를 서던 장병들은 "몸에 좋은 백색육 토종닭을 먹으니 건강해지는 것 같다. 준비해주신 한국토종닭협회, 다향 그리고 배식에 참여한 부대 지휘관님과 걸그룹 미드나잇의 손길을 잊지 못한다"라며 영양과 맛을 모두 잡은 한 끼 식사에 대만족을 보였다.

 

특히 한 병사는 "은색 포장이 전투식량을 연상케 한다"라며 "이렇게 몸에 좋고 맛도 좋은 토종닭 음식을 우리만 먹어도 되나?"라고 말해 지휘관의 웃음을 샀다.

 

▲ 2019년 9월 18일 군 격오지 부대를 방문해 몸에 좋은 백색육인 토종닭 삼계탕과 토종닭 바비큐(다향 제품)를 배식하고 (사)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이 부대 용사들에게 "우리나라를 지켜주셔서 감사하다"라며 격려하고 있다.  © 월드스타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은 "우리 용사들을 보니 과거 군 복무를 하던 저의 모습이 생각이 났다. 몸에 좋은 백색육 토종닭은 면역력과 영양을 두루 갖췄다. 토종닭 삼계탕과 바비큐를 드시고 힘을 내어 국토 수호 경계 근무에 만전을 다해주시길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이어서 문 회장은 "한국토종닭협회는 그동안 회원 농가와 회원사 등 협회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소외된 이웃, 군 용사들에게 나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라며 "오늘 한국토종닭협회 회원 농가와 회원사가 동참해주신 우리 맛닭 드시고 건강 잘 챙기시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 2019년 9월 18일 군 지휘관이 (사)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에게 감사장을 전달하고 협회 회원 농가와 회원사에 감사 뜻을 전했다.  © 월드스타


식사 기부 후 부대 지휘관은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에게 감사장을 전달하며 이 협회 회원 농가와 회원사들에 감사 뜻을 표했다.

 

한편 (사)한국토종닭협회는 회원 농가와 회원사의 권익을 보호하고 수익 창출에 이바지하며 토종닭의 독특한 맛과 우수한 영양을 살려 건강한 먹거리를 소비자에게 공급한다는 취지로 2003년 창립했다. 한국토종닭협회 회원 농가와 회원사가 만든 토종닭 제품(토종닭 달걀, 토종닭 삼계탕, 토종닭 훈제 슬라이스, 토종닭 불닭 등)은 전국 이마트, 하나로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와 전통시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사)한국토종닭협회 회원사인 다향이 만든 우리맛닭 백색육 토종닭 제품  © 월드스타


이날 부대 용사들에게 토종닭 삼계탕과 토종닭 바비큐를 만들어 용사들의 건강을 챙긴 다향은 위 식품 외에도 다양한 토종닭 레시피를 연구하며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